임산부 타겟 주목! 언제까지 메타만 할거에요!

작성자 정태하
작성일 2025.03.25
조회수 109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3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은 임산부 타겟으로 요청주신 광고주분께 큰 성과를 내어 그 방법을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적고 있습니다!

제가 성과를 내었던 매체는 바로 마미톡 이라는 매체 입니다.

마미톡은 20 ~ 40대까지의 여성, 예비 엄마, 임산부를 정확하게 타겟팅이 가능한 버티컬 어플입니다.

메타 광고에서는 성별 연령에 나누어 타겟팅을 진행하지만 20 ~ 40대 여성 유저가 꼭 엄마 유저가 아닐 수 있기에

타겟팅에는 제한적인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미톡의 광고 타겟팅의 경우 정확한 예비 엄마 유저부터 실제 엄마 유저 필터링과 임신 주차별 필터링

거주 지역 필터링을 통해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한 앱 광고 입니다.

이렇게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은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관여 유저랑 연결이 되어있기에

CTR 그리고 CVR도 우수하고, 커뮤니티 기반의 어플이기에 입소문 효과도 가지고 있어 사용자 리뷰, 입소문이 빠르게 확산이 진행됩니다.

또한 커뮤니티 내에서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도 가능해 이런 형태의 광고는 브랜드의 신뢰도를 증가시킵니다.

앱을 들어오는 타겟층들 또한 정보를 얻기 위해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기에 네이티브 모수가 많아

자연스러운 브랜드 혹은 제품 노출이 가능해 네이티브 콘텐츠 광고에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EC 업종에서 뿐만이 아닌 DB수집에서도 많이 홣용되고 있어 태아 보험, 교육 저축, 산후조리원, 베이비 마시지 등 

다양한 육아 서비스나 보험, 금융 서비스 업종에서도 큰 효율을 보여주는 매체입니다.

노출 지면으로는



다양한 노출지면이 더 있지만 여기에서 설명하기에 스플래시 배너, 커뮤니티 배너, 커뮤니티 댓글광고만 이 시간에 설명 하겠습니다.

스플래시 배너는 대규모 브랜딩부터 인지도 재고가 필요한 상품들 위주로 많이들 진행하고

커뮤니티 배너는 유저 활동이 가장 활발한 커뮤니티에 개제되어 브랜딩 광고부터 문화 콘텐츠 홍보, 공공기관 정책 및 캠페인 홍보에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댓글광고은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게시글에 노출되는 형태로 게재되며 연관성이 높은 영역에서 단독으로 노출시킬 수 있어 효율이 높아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 업종, 제품 홍보, 잠재고객 리드 확보, 신규고객 회원가입 등 여러가지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임산부 타겟을 아주 정확하게 광고할 수 있는 마미톡 앱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임산부 타겟을 검색광고 메타광고로 많이들 고민하시지만 임산부 타겟으로 이렇게 좋은 매체가 있다는 사실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마미톡 앱 광고 관련되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거나 문의사항 있으시면 편하게 전화 혹은 메일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기존 집행중인 광고 진단 및 광고 컨설팅 무료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