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에 키워드 검색광고는 비효율적이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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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재민 마케터
2025-09-10

조회수 :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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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지재민 입니다 :) 


혹시, 이런 경험 한번쯤 있지 않으세요?

 - 꿈에 그리던 내 집 마련을 이루기 위해 아파트 분양을 알아볼 때

 - 갑자기 천장에서 물이 새거나 변기가 막혔는데 어디에 연락해야할지 모를 때

 - 취업 준비를 위한 전문 학원을 알아보는데 어떤 학원으로 가야할지 모를 때 등...


우리는 이렇게 "특정 상황을 해결"하고자 할 때, 직접적인 "문의"를 할 수 있는 업체를 찾곤 합니다.


  • [ DB업종이란? ]

특정 소비자 행동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지고 온라인 상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즉각적인 매출을 가늠할 수 있는 이커머스(E-Commerce) 업종과 달리,

전화 문의, 이메일 문의, 견적서, 혹은 간단한 상담 등과 같이

고객의 정보를 기반으로 영업 프로세스를 거쳐 전환을 유도하고 매출까지 이뤄지는 업종을 말합니다.


대부분 보험, 부동산, 교육기관, 여행사, 자동차 등 거래 금액이 큰 경우에 주로 이런 형태를 보이는데,

그렇다면, 이러한 DB업종의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매체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오늘은 DB업종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매체 중 하나인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파워링크)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첫번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광고 노출 시안성 개선

많은 분들이 파워링크 광고는 텍스트와 이미지로만 올려놓으면 끝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 여러가지 기능을 광고 플랫폼에 추가해준 이유가 다 있는거겠죠? ^^


내 광고를 잘 보이게 하려면 이렇게 바꿔야 합니다!


 - 소재 : 고객이 검색할만한 키워드를 굵은글씨로 표시할 수 있도록 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내용을 글귀로 작성합니다.

 - 확장소재: 글씨만 보는것보단 그림이나 사진이 더 잘 보입니다. 그리고 내가 어필하는 내용이 더 잘보이도록 해야겠죠.

     > 파워링크 이미지 

     > 이미지형 서브링크

     > 홍보문구

     > 플레이스 정보

 

아래 예시를 보면 제목이나 문구, 시각적인 부분에서의 후킹성이 많이 낮은 형태인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럼, 개선하고나면 어떻게 바뀌는 걸까요?



     


자, 이 글을 읽고계신 대표님이라면

전자와 후자, 둘 중 어떤 광고를 클릭해보시겠어요? 


파워링크 광고를 "그냥 올려놓는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 정~말 많으신데요,

기왕이면 어차피 올려놓을 광고, 내 고객이 될 수도 있는 분들에게 더 잘 보이게끔 만들어 놓는 것!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관리입니다!


여기까지가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파워링크 광고의 효율을 개선할 수 있는

그 첫번째 방법이었습니다!


다음 컨텐츠는 파워링크 효율성에 대한 두번째 방법을 다뤄보겠습니다 :)


혹시 구체적인 관리 방법이 궁금하신분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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