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브랜드 런칭 전략 1. 전단지도 필요한 사람한테 뿌려라!
마케터 이미지
지재민 마케터
2025-09-18

조회수 : 3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지재민 입니다 :)

국내에서 뷰티 브랜드를 런칭한 P사 대표님,
사업 초기에 누구나 할 첫번째 고민에 직면하게 됩니다.
"어떻게 해야 많은 사람들이 내 브랜드를 알게될까?

여러분도 길 가다 한번쯤 전단지를 나눠주거나 행사부스 등을 설치해서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하는 사람들을 본적이 있을것입니다.
그 목적은 결국 P사 대표님처럼 "내 브랜드를 더 많이 알리기 위함"인데요,

그렇다고 무작정 전단지를 뿌리는 것이 아니라,
관심있는 사람, 그 제품이나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한테  나눠주는 것
그래도 가장 효과적으로 홍보한 것이라고 볼 수 있을겁니다.

오늘은 신규 브랜드를 런칭했을 때,
네이버 검색광고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첫번째,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injepum-sa-eob-chulsi-dan-eo.jpg


  •  신제품 검색광고 ?
 네이버 모바일버전에서 특정 상품 카테고리를 검색하면, 관련된 상품 중 신제품 검색광고로 등록한 제품이
가장 최상단에 노출되게 됩니다. 이 광고가 신제품 검색광고 입니다.

image.pngimage.png

 소비자는 구매하고자 하는 니즈가 반영된 특정 카테고리 키워드(예: 저당밥솥, 청소기 등)로 
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된 신제품 검색광고에 노출되게 되고, 관심있던 제품과 
유사하다면 해당 광고를 클릭하여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게 됩니다. 

즉, 검색 후 비교하다가 다른 브랜드를 확인해보는 고객 여정이
검색 후 상세페이지로 유입되어 구매결정으로 도달하는 식의 고객 여정으로 전환되는 것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신제품 검색광고를 통해 노출 된 브랜드가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 라는 인식을 심어주게 되고,
브랜드의 입장에서는 신제품 검색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초기 매출 확보, 고객 피드백 반영 후 제품 개선에 활용, 판매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확보"가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브랜드 자체의 인지도가 많이 낮은 상태라면,
일반적인 노출 형태보다 신제품 광고가 첫 인상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단, 신제품 검색 광고는 집행하려는 제품의 카테고리와 주요 키워드 별
노출 기간에 따라 과금되는 형태로, 1주일 단위로 결제해야 합니다.

신제품 광고를 통해  신규 브랜드 런칭 효율 높이는 방법,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저에게 문의 남겨주세요 :)

지재민_AMPM글로벌_명함.png


댓글

0

지재민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지금 바로 문의주세요!
02-6049-1170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사업성장 #지속가능성 #브랜딩전문
지재민 마케터
TEL. 02-6049-1170
E-mail. jaemin@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