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 관광 상품, 성과 개선을 위한 운영 사례

지재민 마케터
2025-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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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지재민 대리입니다.
오늘은 투어/관광 상품 업종의 광고 운영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Y사는 부산 지역에서 투어, 관광 상품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E커머스 업종입니다.
표면적으로는 문의를 받고 예약하는 측면에서 DB업종과 유사하지만,
상품별로 명확하게 코스가 구분되어있고, 각각에 대한 상품 가격을 명시하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판매 중이었습니다.
예산은 월 200만원으로 네이버 파워링크에 대한 성과 개선을 요구하셨고,
주말 동안만 캠페인을 운영하길 원하셨습니다.
1. 파워링크 관리 방안

> 여행/투어 상품은 방문하려는 지역에 대한 정보가 보다 명확하게 포함되어 있는 소재를 사용
> 찾고자 하는 지역명, 지역 행사명 등을 강조하여 시안성 확보
> 여행지에 대해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확장소재를 다양하게 활용
2. 쇼핑검색 관리 방안

> 여행/투어 상품을 찾는 주요 타겟군에게 소구할 수 있는 문구 및 이미지 사용
> 여행지에 대해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노출
> 여행지에 대해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노출
> 투어 코스별로 가격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각각에 대한 소구 페르소나 분리
여행/투어 관련 업체는 매우 많고, 아무리 주말에만 운영하더라도
검색량이 증가하는 만큼 순위를 높이면 광고비가 다소 과하게 소진될 수 있습니다.
[관리 내용]
1. 해당 지역 여행/투어를 목적으로 하는 소비자가 어떠한 검색어로 유입되어 구매까지 이어지는지 모니터링
2. 메인키워드라도 성과가 나지 않는, 즉,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키워드를 제외 키워드로 설정하여 "선택과 집중"
3. 같은 투어 상품이라도 계절별/ 시즌별로 해당 지역을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고자 하는 니즈 다르게 반영
4. 주말(금~일)동안 특정 시간을 기준으로 입찰 순위 확인 및 지역 키워드 추가 작업 진행
[결과]
1. 이벤트 기간 동안의 예약 상품 매진
2. 업계 비수기임에도 꾸준한 전환율 유지
3. 세부 키워드 노출로 확장함으로 운영 비용 효율화
위와 같은 결과를 보시고 해당 광고주님은 타사 대비 주말에만 운영하고있는 점을 보완하여
평일에도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으며 이후 성과를 내기 위해 전략적으로 관리 할 계획입니다.
비슷한 여행 상품이라도 내 브랜드만은 다르다고 느끼도록 하는
차별화 전략으로 광고 운영 결과에 차이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시즌별, 이벤트별로 정밀한 관리가 필요하신 광고주님은
아래 네임카드로 연락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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