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부스트(AD VOOST) 아직 안쓰고 계시는 분들은 보세요

작성자 윤태희
작성일 2025.06.23
조회수 3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윤태희 AE입니다.


6월의 더운여름이 지속되는 가운데 광고도 뜨겁게 불타고 있으신가요?

 


오늘은 애드부스트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부스트는 5월 초에 새로나온 디스플레이 쇼핑 캠페인으로 GFA랑은 다르게 네이버 쇼핑상품을 기반으로


AI 기반광고로 최소의 오퍼레이팅으로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는 쇼핑 자동화 캠페인입니다

 

별도로 소재 등록 없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캠페인 예산 등 간단한 설정만 하면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해서 검색 지면과 콘텐츠 지면 등을 네이버의

다양한 광고 지면의 노출 시켜 매출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최신 AI기반 캠페인인데요

 


이 애드부스트는 네이버에 등록한 상품을 연동해서 최적의 소재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이전 GFA 광고 캠페인에서는 지면이나 타겟 등을 하나하나 설정 해야했지만


애드부스트는AI가 알아서 최적에 지면에 노출을 시켜주고 판매하는 제품과 적합한 유저타겟을 맵핑해주죠

 



그렇다면 애드부스트를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1.     아이템 세트를 설정 시 모든 아이템으로 설정



애드부스트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AI를 기반으로 진행하는 GFA광고입니다. 때문에 보다 많은 데이터 값을 얻어야하기 때문에 모든 아이템을 켜두고 다양하게 데이터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애드부스트 캠페인은 전환가치 최대화입찰 전략을 사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전환 추적 및 전환 가치 전달이 필요

 


+ AI가 세팅에 전반적인 도움을 주기 때문에 원활한 학습을 위해서 광고 집행 중에는 잦은 설정 변경은 지양 해주셔야합니다.



3.     애셋 그룹 시그널


애셋 그룹 시그널은 광고 성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용자를 빠르게 찾기 위해 활용하는 정보인데요. 아이템 세트에 맞게 적절하게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했을 때 애드부스트의 100% 활용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애드부스트를 사용할 때 어떤 부분을 주의해야하고 참고해야할까요

 



1.     애드부스트 캠페인은 비즈채널을 연결할 때 꼭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이면서, 전환 추적이 등록되어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에 꼭 쇼핑몰 입점을 해주셔야합니다.




2.     캠페인을 신규 등록 하고 상품이 연동 후 최적화가 완전히 되기까지는 48시간이 소요됩니다.




3.     도서/면세 카테고리는 집행제한이 됩니다. 아 성인용품도요 주류나 기타 등등의 업종은 제한이 된다는 점을 참고하셔야합니다.




4.     애드부스트는 시스템이 유저와 지면을 자동으로 최적화 하기 때문에 직접 타겟팅 설정은 할 수가 없습니다. AI가 자동으로 설정하기 때문에 수동으로는 설정이 불가능하다 라는 점 기억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애드부스트에 대해서 어떻게 활용하는지와 사용 시 참고해야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AI를 통해 보다 쉽게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ADVOOST! 매력적인 광고 시스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거나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정보 확인 후 연락 주세요!

 




AMPM글로벌 윤태희AE

02-6049-4156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성과로 대답해드리는 믿을 수 있는 마케터

더 이상 광고에 힘쓰지마세요. 
그 힘 제가 실어드리겠습니다.

한번 시작한 건 끝까지  해내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ancho4532@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