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매출 보다 먼저 필요한 "이것"
작성자 이재희
작성일 2025.07.07
조회수 29
- 브랜드, 매출 보다 먼저 필요한 "이것"
- 새롭게 시작하는 브랜드는 물론이고
- 기존에 존재하던 브랜드도 "이것" 먼저 해야한다?
- 맨땅에서 시작한 브랜드를 단숨에 알린 "이것"의 정체!
- 무너져가던 브랜드를 단숨에 되살린 "이것"의 정체!
- 마케팅을 하는 이유!
- 안녕하세요 컨설팅 2팀 이재희 AE입니다
- 오늘은 새롭게 브랜드를 시작할때, 브랜드의 성장이 정체될때
- 반드시 필요한 요소를 성공사례와 함께 말씀드리겠습니다.
- 바로 [브랜딩]입니다
- 이 [브랜딩]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해서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킴과 동시에
- 기존 고객의 충성심을 강화하고 새로운 고객을 유입시키는데
- 최고의 방법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 이 성공사례중의 하나가 바로 "Old Spice"의 리브랜딩 캠페인입니다
- Old Spice는 1938년부터 존재하던 오래된 남성 향수·데오도란트 브랜드로,
- 2000년대 초반까지는 중년층 중심의 낡은 이미지를 갖고 있었습니다.
- 그러나 2010년 미식축구선수 출신의 아이제이아 무스타파 가 카메라를 바라보며
- 여성 소비자를 유혹하는 광고를 제작하기 시작합니다.
- 주 타겟층인 남성대신 소비력이 높은 여성을 타겟으로 제작한 광고는
-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 이에 그치지 않고 코믹한 이미지를 가진 미식축구 선수 출신의 배우
- "테리 크루즈"를 모델로 강한 남성이지만 유머러스한 느낌의 광고로
- 싱글 남성까지 타겟을 확장합니다.
- 이 성공적인 브랜딩은 Old Spice에 많은 고객을 끌어 들이는데 성공하고,
- 그들의 광고는 많은 사람들을 기다리게 했습니다.
- 이처럼 새로운 브랜드도, 기존에 존재하던 브랜드도, 브랜딩의 필요성은
- 단순한 매출보다 우선순위로 생각 되어야합니다.
- 브랜드의 색깔이 사라지면, 소비자들은 해당 브랜드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 흥미를 잃고 손길이 멈추게 됩니다.
- 누구나 필요한 브랜딩, 많은 사람들이 알지만 그것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데는
- 세밀하고 견고한 전략이 필수적입니다.
- 확실한 브랜딩, 광고 컨설팅 2팀 이재희 AE에게 문의 주시면
친절히, 상세히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