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매출 보다 먼저 필요한 "이것"

작성자 이재희
작성일 2025.07.07
조회수 29
  1. 브랜드, 매출 보다 먼저 필요한 "이것"

  2. 새롭게 시작하는 브랜드는 물론이고

  3. 기존에 존재하던 브랜드도 "이것" 먼저 해야한다?

  4. 맨땅에서 시작한 브랜드를 단숨에 알린 "이것"의 정체!

  5. 무너져가던 브랜드를 단숨에 되살린 "이것"의 정체!

  6. 마케팅을 하는 이유!


  7. 안녕하세요 컨설팅 2팀 이재희 AE입니다

  8. 오늘은 새롭게 브랜드를 시작할때, 브랜드의 성장이 정체될때

  9. 반드시 필요한 요소를 성공사례와 함께 말씀드리겠습니다.



  1. 바로 [브랜딩]입니다

  2. 이 [브랜딩]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해서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킴과 동시에

  3. 기존 고객의 충성심을 강화하고 새로운 고객을 유입시키는데

  4. 최고의 방법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1. 이 성공사례중의 하나가 바로 "Old Spice"의 리브랜딩 캠페인입니다


  1. Old Spice는 1938년부터 존재하던 오래된 남성 향수·데오도란트 브랜드로,

  2. 2000년대 초반까지는 중년층 중심의 낡은 이미지를 갖고 있었습니다.

  3. 그러나 2010년 미식축구선수 출신의 아이제이아 무스타파 가 카메라를 바라보며

  4. 여성 소비자를 유혹하는 광고를 제작하기 시작합니다.


  5. 주 타겟층인 남성대신 소비력이 높은 여성을 타겟으로 제작한 광고는

  6.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7. 이에 그치지 않고 코믹한 이미지를 가진 미식축구 선수 출신의 배우

  8. "테리 크루즈"를 모델로 강한 남성이지만 유머러스한 느낌의 광고로

  9. 싱글 남성까지 타겟을 확장합니다.



  1. 이 성공적인 브랜딩은 Old Spice에 많은 고객을 끌어 들이는데 성공하고,

  2. 그들의 광고는 많은 사람들을 기다리게 했습니다.

  3. 이처럼 새로운 브랜드도, 기존에 존재하던 브랜드도, 브랜딩의 필요성은

  4. 단순한 매출보다 우선순위로 생각 되어야합니다.


  5. 브랜드의 색깔이 사라지면, 소비자들은 해당 브랜드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6. 흥미를 잃고 손길이 멈추게 됩니다.

  7. 누구나 필요한 브랜딩, 많은 사람들이 알지만 그것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데는

  8. 세밀하고 견고한 전략이 필수적입니다.


  9. 확실한 브랜딩, 광고 컨설팅 2팀 이재희 AE에게 문의 주시면


친절히, 상세히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성공은 결과로써 이재희AE

정밀하고 정확한 분석, 확실한 방향성의 마케팅
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