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광고, 동영상 광고는 피하세요!

작성자 이재희
작성일 2025.07.07
조회수 25

네이버의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은 게임의 주 타겟인


 20~30대 남성 이용자가 많은 플랫폼중 하나입니다


다른 대표적 플랫폼인 숲(구 아프리카)와 비교했을때


20대 남성이용자의 비율이 44%와 30% 로 큰 차이를 보입니다.

(JOB-Post출처)



그렇다면 현재 게임 광고에 효과적인 치지직은 왜 영상광고의 효과가 적을까요?


해답은 치지직의 유료 광고제거 서비스인 '치트키'와

다양한 광고차단 툴의 사용입니다


특히 국내의 광고차단 툴의 사용자 수는 구글 또는 네이버에서


정확한 집계를 발표하진 않았으나, 약 20% 이상으로 추정하고있습니다.


치지직 이용자의 약 40%는 pc에서 치지직을 사용한다고 응답하여


광고차단 툴 이용자가 적지 않음을 시사합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캐릭터, 플레이스타일, 세계관을 어필해야하는


게임광고로써는 5초 내에 주목도가 높은 트루뷰 인스트림 계열의 광고라도 


같은 방식을 사용하는 유튜브에 비해 CPV지수가 상대적으로 낮게 측정됩니다.


유튜브, 안드로이드 계열 어플 사용중 등장하는 구글광고


치지직을 포함한 네이버의 DA광고가 효과적인 대안이며


구글 배너광고를 통해 안드로이드 단말기로 게임 이용중 상단에 광고를 확인할수 있다

 

그중 저 이재희AE는 구글과 네이버 배너광고를 강력히 제안드립니다.


또 빠질수 없는것이 바이럴광고, 특히 언론기사 매체입니다


(아래 디스커버 항목이 길게 이어진다)

모바일 브라우저로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새탭]을 열었을때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 목록 아래에 내 취향에 맞는 블로그, 기사 등


다양한 사이트를 썸네일과 함께 보여주는 것을 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그러한 바이럴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 특히 특정 장르의 게임을 좋아하는


소비자에게 정확히 광고를 노출시킬수 있습니다.




수많은 노력끝에 탄생한 게임은 많은 이용자로써 만들어가며


완성하는 작품입니다.


그만큼 많은 이용자들에게 노출을 시킴으로써 흥미를 유발해야 합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게임에 대한 이용률이 높은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구글의 앱설치 광고에 익숙하며, 노출 빈도또한 높아 쉽게 어필할수 있습니다


빠질수가 없는 네이버 배너광고는 게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가


자주 이용하는 곳, 특히 모바일 네이버 홈, 치지직 배너등


다양한 곳에 노출시킴과 동시에, 네이버 홈의 게임 카테고리의


타 게시물과 함께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접근성을 강화 할수 있습니다

다양한 항목중 (AD)항목이 붙은 글이 광고이다.




오늘은 이렇게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피해 나의 광고를 노출시키는 법.


특히 PC와 모바일 사용이 익숙한 2-30대 남성 이용자가 많은


게임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로 광고주님의 계획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임광고 및 광고 차단에 대한 상담 외 다양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광고 컨설팅 2팀 이재희 AE에게 문의 주시면


친절히, 상세히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성공은 결과로써 이재희AE

정밀하고 정확한 분석, 확실한 방향성의 마케팅
열심히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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