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키워드의 비밀, 이렇게 하면 광고비 절약과 유입을 한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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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희 마케터
2025-07-08

조회수 : 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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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재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검색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의 비밀을 알려드릴텐데요.


평소 "키워드"라고 하면 내가 광고하고싶은 물건의 고유 명사를 중심으로


형용사를 붙여 조합하게 됩니다


여기서 물건의 고유명사가 "메인 키워드"가 되고


형용사가 "세부 키워드"가 되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컴퓨터의 부품중 하나인 "그래픽카드"는 메인키워드 입니다.


여기서 "가성비 그래픽카드"를 세팅한다면 "가성비"가


세부키워드가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이 "세부키워드"의 세계는 끝이 없습니다. 


"하얀색 그래픽카드", "LED그래픽카드"등등


수요가 있는 제품의 수만큼 있습니다.




그러나, 비밀은 이제부터입니다


각 커뮤니티, 특히 맘카페나 카메라, 자동차, 컴퓨터같은


특정 취미에 관련된 커뮤니티는 은어 사용이 굉장히 빈번한데요.



"그래픽카드"를 "글카"로 줄여 부르거나 "SSD"를 "스스디"로 부르는 것인데.



이 커뮤니티발 은어는 일반적으로 키워드로 등록을 하지 않습니다.



예시로 보여드린 "그래픽카드". "글카"같은 경우는 유명해서


키워드로 많이 등장하지만, 아직도 각 커뮤니티에 은어는 가득합니다.



또 중요한것은. 남들이 쓰지않는 키워드이다보니


광고비가 매우 저렴하지만 바로 최상단에 노출될수 있다는점입니다.



물론 메인키워드의 클릭률, 전환률과는 큰 차이가 있지만


적은 비용으로 확실한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타는 비효율적입니다.


네이버에서는 오타 자동수정기능을 통해



특정 오타를 검색해도 자동으로 맞는 단어의 검색결과를 연결시켜



한번더 오타 검색을 설정하지 않는 이상 검색결과로 연결되기도 힘들거니와


광고노출 또한 0에 가깝습니다



그렇기에 검색광고, 키워드 세팅은 다양한곳의


정보수집으로 최대 효율을 낼수있습니다.




광고주님의 최대 효율, 이 이재희 마케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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