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광고. 예상하지 못한 효과?
마케터 이미지
이재희 마케터
2025-07-08

조회수 : 73

댓글 0

안녕하세요 이재희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트림(In-Stream) 광고


스킵 가능(TrueView):  5초 후 “건너뛰기” 버튼이 생김

클릭 전까지는 광고 시청 유지,

광고주는 사용자가 30초 시청 또는 클릭할 때만 과금


스킵 불가(Bumper): 6초 이하, 반드시 시청해야 함(건너뛰기 불가)


  • 디스커버리(Discovery) 광고

    • 유튜브 검색결과/추천영상에 썸네일 형태로 노출

    • 클릭 시 광고 영상 재생


      쇼츠(Shorts) 광고

      유튜브 쇼츠(짧은 영상)에서 노출되는 스와이프 광고


    • 물론 이외에도 더 많은 종류가 있지만 여기서 주목해야 할것은 바로


      스킵가능한 트루뷰 인스트림 모델입니다.


      짧은 광고는 확실한 임팩트를 줄수 있기때문에 자주 사용되는 유형이지만


      그중에서 이 트루뷰 인스트림은 특히 높은 효율을 보입니다


      6초의 Bumper 모델도 있지만 이 트루뷰 인스트림이 특별한 이유는


      의외로 [스킵가능]기능입니다.


      스킵되는 광고가 왜 효과가 좋은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우리가 유튜브를 볼때의 행동을 보면 알수있습니다


      영상 시청중 광고가 나오면, 우리는 [스킵가능] 버튼이 등장하자마자 누르기위해


      이 광고영상에 눈을 떼지 않습니다. 




      게다가 30초 이하 시청시 광고비가 지출되지 않는 구조는


      오히려 노출빈도는 높이고 광고비는 절약되는 구조로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예상하기 힘든 광고의 세계는 전문적인 인력이 필수적입니다


      저 이재희 마케터가 광고주님의 성공에 함께하겠습니다


      다양한, 모든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이재희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