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광고. 예상하지 못한 효과?

이재희 마케터
2025-07-08
조회수 : 73
댓글 0
안녕하세요 이재희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트림(In-Stream) 광고
스킵 가능(TrueView): 5초 후 “건너뛰기” 버튼이 생김
클릭 전까지는 광고 시청 유지,
광고주는 사용자가 30초 시청 또는 클릭할 때만 과금
스킵 불가(Bumper): 6초 이하, 반드시 시청해야 함(건너뛰기 불가)
디스커버리(Discovery) 광고
-
유튜브 검색결과/추천영상에 썸네일 형태로 노출
-
클릭 시 광고 영상 재생
쇼츠(Shorts) 광고유튜브 쇼츠(짧은 영상)에서 노출되는 스와이프 광고
물론 이외에도 더 많은 종류가 있지만 여기서 주목해야 할것은 바로
스킵가능한 트루뷰 인스트림 모델입니다.
짧은 광고는 확실한 임팩트를 줄수 있기때문에 자주 사용되는 유형이지만
그중에서 이 트루뷰 인스트림은 특히 높은 효율을 보입니다
6초의 Bumper 모델도 있지만 이 트루뷰 인스트림이 특별한 이유는
의외로 [스킵가능]기능입니다.
스킵되는 광고가 왜 효과가 좋은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우리가 유튜브를 볼때의 행동을 보면 알수있습니다
영상 시청중 광고가 나오면, 우리는 [스킵가능] 버튼이 등장하자마자 누르기위해
이 광고영상에 눈을 떼지 않습니다.
게다가 30초 이하 시청시 광고비가 지출되지 않는 구조는
오히려 노출빈도는 높이고 광고비는 절약되는 구조로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예상하기 힘든 광고의 세계는 전문적인 인력이 필수적입니다
저 이재희 마케터가 광고주님의 성공에 함께하겠습니다
다양한, 모든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이재희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