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예상하지 못한 노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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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희 마케터
2025-07-09

조회수 :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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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컨설팅 2 팀 마케터 이재희입니다.


오늘은 바이럴광고의 노출 유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바이럴이라고 한다면 메타등 SNS의 특정 페이지를 통한 바이럴


블로그, 커뮤니티, 제품 페이지의 후기와 언론기사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그중 언론기사와 커뮤니티는 우리가 몰랐던 유통경로가 존재합니다.


바로 "크롬"과 "구글"의 "디스커버"페이지입니다


휴대폰으로 브라우징 어플리케이션인 크롬이나 구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분이 정말 많습니다.


구글과의 연동, 또 PC 크롬과의 연동으로 네이버 어플리케이션 보다


많은 사용률을 보이고있습니다.



이 모바일 크롬으로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새탭] 을 누르면, 검색창, 자주사용하는 사이트 목록 아래에 [디스커버]라는


항목을 보실수 있습니다



위 사진중 Daum의 뉴스페이지에 올라온 바이럴 기사가


바로 그 예시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 [디스커버]항목은 내가 크롬, 유튜브를 사용하면서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알고리즘을 형성하여 무작위로 블로그, 언론기사, 커뮤니티 글을 보여주기 때문에


무작위로 노출되는 바이럴을 확실한 타겟을 잡아 노출시켜 줌으로써


광고의 효과를 높이기 좋습니다



물론 네이버 어플리케이션도 비슷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네이버 카페, 블로그등 노출되는 플랫폼의 수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언론기사등 기타 특정취미 커뮤니티의 바이럴의 노출빈도는 낮습니다


그래서 이 바이럴은 바이럴광고로 구글 광고까지 가능한


[1석2조]의 방법이라고 말씀드리며, 확실한 전략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광고를 포함한 다른 상담이 필요하시면,


저 이재희 마케터를 찾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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