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광고 2탄] 세팅 방법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4.23
조회수 27


누구나 할 수 있는 세팅 방법!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저번 인사이트를 통해 해야겠다는 마음이 드셨으나

방법을 모르는 광고주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찾는 고객'을 먼저 잡는 것

브랜드 성장을 위한 효율적인 첫걸음입니다.


 키워드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에는

캠페인, 광고 그룹, 광고 (키워드) 설정이 있었습니다.

 

 

사실 광고 최적화나 품질 지수 관리 등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아, 효율적인 가게 운영을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세팅은 누구나 할 수 있으니,

참조하시며 한 번 시도해 보시고

어려운 부분은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



핵심은 키워드 설정이기 때문에,

직접 보여드리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 '네이버 검색광고'를 입력하시고

로그인 후 광고 플랫폼을 켜주시면 준비 끝입니다.



STEP 1. 좌측 상단의 [광고 만들기] 클릭



STEP 2. 입찰가 설정




1. 왼쪽 메뉴에서 PC 또는 모바일 광고 그룹 중 하나 클릭

2. '키워드' 탭에서 선택하고 싶은 키워드 선정

3. [입찰가 변경] 클릭

4. [입찰가 일괄 변경] 클릭



네이버 키워드 광고는 키워드에 따라서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소위 말하는 '경매' 방식인 건데요.

 

키워드마다 전환율, 클릭률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메이저 키워드에 예산을 쓰거나,

확장 키워드에 분배하여 설정해야 합니다.

 

만약 계산하고 설정하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네이버 시스템이 제공하는 '추천 입찰가 설정'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사장님의 주력 키워드가 '탈모샴푸' 라면

1~5위 평균 입찰가로 설정하시면서

 

'샴푸' 11~15위의 평균 입찰가로 입찰하고

확장 키워드까지 노려보는 것입니다.

 

Tip! 평균 입찰가는 PC/모바일 따로 있습니다.

 

STEP 3. 조회 후 확인하기


이제 [조회하기]를 클릭한 뒤,

현재 입찰가나 변경할 입찰가가 뜨면 확인하고

 

[변경사항 확인]을 눌러 저장하면 키워드 세팅이 완료됩니다.



키워드 광고는 단순히 '광고를 띄우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 기반의 세팅 지속적인 최적화 성과가 갈리는 영역입니다.



정교한 세팅이 곧 매출로 연결되는 만큼,

사전 설계에 투자할 수록 광고 효율은 배가 됩니다.



4-5월 한정으로 선착순 5분에게만

무료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으니,



 

광고컨설팅 5팀 차지은 마케터에게 문의해 주세요 :)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ieun5347@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