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딱 1가지면 돼요
노출수 0건에서 시작한 가게,
해시태그 하나로 사람들이 찾아가기
시작합니다.
요새 사장님들의 대부분이 인스타 운영을 하시거나,
고려 중이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게시글이 상단에 노출이 되지 않고
광고를 어떻게 진행할지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
해시태그 설정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인기 게시글’에 선정되면 알고리즘에
따라 확산됩니다.
많이들 아시는 돋보기에서 게시글이 노출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비슷한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용자들은
사장님의 가게를 보고 올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키워드를 어떻게 설정하는 게 좋을까요?
STEP 1. 키워드 선정
꽃을 판다고 가정했을 때,
키워드를 단순히 ‘꽃집’으로 설정하면 안 됩니다.
메인 키워드인 ‘꽃집’을 검색한 뒤
인기 게시글의 해시태그를 확인하고 확장해야 합니다.
유사 업종은 어떤 해시태그를 사용하는지를 보는 것이
콘텐츠 소비자들의 반응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STEP 2. 게시 전 관리법
✅해시태그 복붙 금지
스팸성 계정으로 인식
✅해시태그 30개 이하
초과시 댓글 게시 불가
✅콘텐츠와의 관련성 검토
게시물 노출에 악영향
STEP 3. 게시 후 관리법
✅해시태그 직접 확인
게시글이 제대로 노출되는지 확인
✅프로페셔널 계정이라면?
[인사이트]에서 노출도 확인
& 계정 상태 확인
지금 사용하는 해시태그,
감으로만 선택하고 계신가요?
제대로 된 해시태그 세팅 하나가
노출을 3배 이상 늘립니다.
사실 ‘인기 게시글’이 사라지고
해시태그의 중요성이 전보다는 낮아지는 추세가 되며
인스타그램 유료 광고로 하루치 예산을 설정하며
노출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자세한 예산, 집행 기간과 관리 방식이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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