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세팅방법 쉽게 알려드립니다 #1

작성자 한영빈
작성일 2025.05.29
조회수 7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네이버 GFA 세팅법에 대해 A to Z 까지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GFA 광고 세팅 방법 !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1) GFA 광고 계정 가입 및 기본 정보 설정 하기

-> 네이버 검색창에 GFA를 검색하거나 직접
gfa.naver.com주소로 접속합니다 !

-광고주 가입-> 개인 또는 사업자 -> 결제 수단 등록 (비즈머니 등)

2) 캠페인 생성 

GFA 시스템에 로그인하여 좌측 메뉴에서 "캠페인"을 클릭하고
"새 캠페인"버튼을 눌러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캠페인 목표 설정:
 
웹사이트 방문-> 트래픽 증대가 목표일 경우

판매 -> 쇼핑몰 상품 판매 증대가 목표일 경우 

앱 설치/실행 -> 앱 다운로드 및 실행 증대가 목표일 경우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노출 및 인지도 향상이 목표인 경우

동영상 조회 -> 동영상 콘텐츠 조회수 증대가 목표인 경우

직접 설정 -> 위 예시 이외의 특정한 목표가 있는 경우

대부분의 광고주는 "웹 방문" 또는 "판매"를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캠페인 설정

-캠페인 명
-일 예산 설정
-캠페인 기간 설정 (필수 X)

-광고 그룹 설정 
입찰 전략 선택 -> 자동/수동 중 고를 수 있습니다
자동-> 네이버 시스템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도록 자동으로 입찰가를 조절합니다.
수동-> 광고주가 직접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과금 방식 선택
GFA 는 3가지 과금 방식 선택이 가능합니다
CPC: 클릭당 비용 지불 방식
CPM: 광고 1000회 노출당 비용 지불 방식
CPV: 동영상 광고 조회당 비용 지불 방식 (동영상 캠페인의 경우)

보통, CPC,CPM방식을 가장 많이 채택합니다.

4) 타게팅 설정 

가장 중요한, 광고를 어떤 사용자에게 노출할지 정의하는 단계입니다.

-데모그래픽 타게팅 
성별, 연령, 지역 을 기반으로 타겟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심사 타게팅
사용자의 네이버 서비스 이용 이력 등 기반으로 관심사를 추론해 타게팅합니다

-구매의도 타게팅 
네이버 쇼핑에서 특정 카테고리 상품을 탐색하거나 구매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 노출합니다

-키워드 타게팅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광고를 노출합니다.

-게재 지면 타게팅
광고가 노출될 네이버 내의 특정 지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 데이터 세그먼트 타게팅
리타게팅과 유사타겟을 설정하여 
기존 방문 고객 또는 관심을 가질법한 사용자를 선택하여 노출합니다.


오늘은 GFA 광고 집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소재 제작에 대해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하단 상담하기를 통해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AMPM글로벌 한영빈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에 날개를 달아주는 마케터 한영빈AE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창의적인 전략" 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 것,

그것이 저의 역할이자 사명입니다.

광고 그 이상, 브랜드의 날개를 달아주는 것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을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성공적인 캠페인, 저와 함께 시작하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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