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세팅방법 쉽게 알려드립니다 #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지난번에 GFA 세팅방법에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이어서,
꿀팁 안내드리겠습니다.
1) 광고 소재 유형 선택
-이미지형
가장 일반적인 형태로, 다양한 사이즈의 이미지를 활용합니다.
-동영상형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하여 브랜딩 및 메시지 전달에 효과적입니다.
-카탈로그형
여러 개의 이미지를 나열하여 상품을 소개합니다 (주로 쇼핑몰에서 활용)
-슬라이드형
여려 장의 이미지를 슬라이드 형태로 보여줍니다.
-네이티브형
네이버 콘텐츠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되어 사용자에게 자연스럽게 노출됩니다.
-> 이후 필요한 정보들 (규격/제목/설명/랜딩페이지/CTA버튼 문구 등)
입력한 뒤
소재 심사를 진행합니다.
소재 심사는 네이버의 광고 심사의 기준에 따라 반려될 수 있는점을 늘 유의해야합니다.
특히, 너무 관심을 끄는 과장 광고의 경우 반려될 확율이 높습니다.
가령, 허리 마사지기 광고라고 했을 때,
"허리 통증이 완전히 없어졌어요!" 와 같이 효과에 대한 지나친 과장이 더해진 경우 반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허리 통증 이거 쓰고 극락갔다!" 이런식으로 우회적인 표현의 경우,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통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광고 게시 및 최적화 작업
-GFA 관리 시스템 내의 "보고서" 메뉴를 통해 광고 성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해야할 주요 지표로는
일반적인 광고 성과 측정 지표들입니다.
-노출수, 클릭수, 클릭율 등
확인하고자 하는 데이터를 선택하여 성과를 측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속적인 A/B 테스트
-> 여러 개의 광고 소재나 타게팅 조합을 테스트하여 최적의 조합을 찾아냅니다.
+ 지속적인 소재 교체로 교효율/저효율 소재들을 가려냅니다.
여타 배너광고들과 마찬가지로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소재와 문구입니다.
물론 타겟과 예산 모수 등 중요 요소가 많지만
배너광고 특성상 소재가 별로면 클릭률이 낮을 수 밖에 없죠
오늘은 GFA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AMPM글로벌 한영빈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