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당근 검색광고 CPC 설정 방법
마케터 이미지
차지은 마케터
2025-07-15

조회수 : 21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에서 더 많은 글 보기

 

아마 동네 기반 광고를 하시는 많은 분들은

당근을 집행하고 계실 겁니다.

 

당근 세팅 중 CPC를 설정하는 방법이 확실치 않아

어려움을 겪고 계셔서 글로 정리하고자 합니다.

 

요약 정리

Q&A: 과금 방식, 시스템 등 완벽 정리

CPC 설정법100-500원 사이로 설정

 

Q1. 당근 검색광고 과금 방식이 어떻게 되나요?

클릭 횟수 X 설정한 CPC 값으로 비용이 발생되는데요.

 

내가 입력한 비용 그대로 발생하는 게 아니라,

차순위 광고에 설정된 CPC 비용 + 10원으로 부과됩니다.

이때 내가 설정한 비용을 초과되지는 않습니다.

 

부가적으로 한 명의 사람이 여러 번 클릭하면 CPC가 부가되지 않으며,

한 사람에게 일정 횟수 이상 노출이 된다면 그 사람에게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Q2. CPC 수정시 추가 심사가 필요한가요?

필요하지 않지만, 변경한 비용이 실제 시스템에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됩니다.

언제든지 변경 가능하며 [나의 당근] > [광고]에서 원하는 금액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Q3. 입찰가 설정 기준은 어디에서 봐야 하나요?

의뢰시 상세 입찰가 추출 가능하나,

일반적으로는 100-500원 사이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경쟁이 치열한 지역이나 업종에서는

더 높게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당근마켓 광고 집행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연락처로 문의 남겨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차지은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ieun5347@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