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맨즈 뷰티 시장 활황!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7.21
조회수 23
“남성 뷰티, 진짜 시장이 됐다”
2030 남성을 중심으로
커지는 맨즈 뷰티의 현재와 마케팅 전략
1. 남성 뷰티 시장은 더 이상 '니치(niche)'가 아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2020년 1조 640억 원 → 2024년 1조 2천억
원으로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한때 ‘기초 케어’에 머물던 남성 소비는
이제 비비크림, 립밤, 아이라이너, 헤어기기, 디바이스까지
색조 + 디지털 케어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2. 소비자 변화의
핵심은 ‘20대 남성’과
‘일상 속 케어 습관화’
✔ PX에 뷰티 디바이스가 입점할 정도로
군 장병까지도 피부 관리에 관심
✔ 아모레퍼시픽은 다이소 전용 맨즈 뷰티 브랜드 ‘프렙 바이 비레디’ 론칭
✔ 올리브영은 홍대에 100평 규모의 남성 전용 편집숍 ‘맨즈에딧’ 오픈
이 모든 사례는 하나의 흐름을 보여줍니다.
“일상에서 뷰티를 소비하는 남성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3. 실무자라면, 이 흐름에서 이런 전략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 1) 브랜드 입장에서
- 맨즈 뷰티 단독 콘텐츠 /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가?
- ‘여성용 제품의 확장’이 아니라 남성 타겟
전용 설계가 되어 있는가?
✅ 2) 매체 운영 관점에서
- PX,
다이소, 올리브영 등 채널 특화 전략을 광고 퍼널에도 적용할 수 있는가?
(예: 채널 기반 타겟팅, 오프라인 연계 리타겟팅, 유통 연동 전환광고 등)
✅ 3) 콘텐츠 제작 측면에서
- 남성들이 공감할 수 있는 뷰티 메시지와 언어가 따로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는가?
예쁘고 깨끗한 이미지보다, 생활형·기능형·리얼후기형 콘텐츠가 더 적합할 수 있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