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업종] 부동산 방문 유도하는 공략법! -기초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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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지은 마케터
2025-08-19

조회수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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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방문 유도하는 공략법! - 기초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 입니다.


분양 업종의 다양한 매체 레퍼런스를 보유한 마케터로서,

오늘은 그 꿀팁을 풀어보고자 오랜만에 왔는데요.


매체 추천부터 실무 세팅법까지 글 두 개로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적인 정보는 이번 글, 세부적인 세팅법은 두 번째 글을 참고하세요!


✅CHECK! 세 줄 요약본

- 부동산 업종은 구글, 메타 중 선택 & 네이버 필수로 운영

- 예산은 목표치에 따라 다르나, 보통 월 100만원 이상 사용

- 현장이 자주 바뀌더라도 OK! 홈페이지 제작은 필수






1. 분양 업종은 무슨 매체에 광고를 할까?


구글, 메타, 네이버 등 다양한 플랫폼이 있습니다. 보통 구글, 메타는 DA로 모두 광고를 하시거나, 둘 중 하나만 택하셔서 광고 운영을 하시는 편입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가 필수라는 점입니다.


배너 광고(DA)를 보고 유입된 고객은 홈페이지 컨디션을 찾아보고, 네이버에 검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낙수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DA 뿐만 아니라 검색 광고 지면에도 라이브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배너 광고는 관심사 타겟팅을 통해서 저희가 먼저 찾아갈 수 있으나,

검색 광고는 니즈를 가진 사용자들이 직접 검색해서 찾아오시기 때문에 콜 수는 적을 수 있더라도 방문 상담까지 이어지는 유효 DB가 들어올 가능성이 큽니다.


만약 구글, 메타, 네이버를 모두 운영하시는데 다른 매체에도 광고를 하고 싶은 분들은

토스, 당근 문의를 주시면 친절히 상담 드리겠습니다.


2. 예산은 어떻게 사용하는 게 좋을까요?


구글, 메타와 같은 배너 광고는 많은 예산을 사용할 수록 빠르게 DB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CPM 과금 형식으로 사용되는 만큼 일 예산이 높을 수록 많은 사용자에게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어떤 매체든 300만원 이상이 효율이 좋다고 말씀 드리고 있지만, 사실상 분양 업종의 경우 지역 타겟이 명확하고 현장이 자주 바뀌기 때문에 배너 광고는 150만원 이상, 네이버는 키워드에 따라 월 10만원 선으로도 광고가 가능하십니다.


3. 홈페이지가 없는데 광고해도 괜찮을까요?


우선 분양 업종에서 많이들 사용하시는 공식 페이지가 홈페이지, 블로그 등등으로 나뉘는데요. 리드폼 양식을 활용하시면 가능하지만 허수 DB가 많이 들어오고, 머신러닝 최적화가 더뎌지기에 홈페이지를 따로 만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따로 관리가 들어가지 않은 블로그를 랜딩으로 잡는 게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효율이 잘 나지 않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어 홈페이지를 간단하게 생성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 심화편에서는?


다음 게시글에서는 타겟팅 세팅법 및 분양 업종 실무자의 다양한 레퍼런스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문의는 편하신 쪽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T. 02-6049-4297

E. jieun5347@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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