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업종] 부동산 방문 유도하는 공략법! -심화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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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지은 마케터
2025-08-19

조회수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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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방문 유도하는 공략법! - 심화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 입니다.


저번 기초편에 이어서 오늘은 조금은 더 심화된

실무자의 마케팅 기법들에 대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매체 추천부터 예산 분배까지 다룬 기초편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게시글을 참고해 주시고, 제가 미처 못 다룬 정보가 있다면 문의 부탁드립니다.


✅CHECK! 세 줄 요약본

- 배너 광고는 소재가 생명! 실무자의 소재 제작 꿀팁

- 가장 많이들 헷갈리시는 매체별 타겟팅 세팅법

- 리드폼 VS 홈페이지 유도 캠페인, 뭐가 좋을까?






1. 배너 광고 하는데 소재 제작이 어렵다면?


구글, 메타 등 다양한 DA 광고를 하시는데 가장 생명은 소재입니다. 우선 피벗 테이블로 데이터를 확인해 보시고 CVR은 높은데 CTR(클릭률) 자체가 낮다면 세팅 혹은 소재를 살펴보실 때입니다.


우선 단일 이미지, 슬라이드 이미지, 영상으로 여러 형태의 소재를 만들어 보시고 소구를 나누는 게 좋습니다.


1. 우리 현장에서 분양 받으면 어떤 메리트가 있는지를 담은 소재

2. 입지와 사업 개요를 담은 현장 강조형 소재

3. 신혼부부 등 특정 타겟층을 타겟팅한 소재


위와 같이 여러 포인트를 잡으시고 여러 형태로 만든 다음, 수동으로 A/B 테스트를 돌려 보시면 되는데요.

효율이 잘 났던 레퍼런스를 참고하시고 영상이 가장 CTR이 좋기 때문에 하나쯤 만들어보셔도 좋습니다.


2. 매체별로 타겟팅을 세팅하는 게 어려워요!


우선 구글의 경우 타겟팅 세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우리 현장을 다룬 영상을 시청한 고객들만 타겟팅 할 수도 있고, 경쟁사 사이트를 검색하고 들어가봤던 고객, 직방/호갱노노에서 현장을 찾아본 고객 등등 관심사 타겟팅이 세부적으로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메타의 경우에는 구글과 같은 타겟팅은 불가하지만, 부동산/이사 등등에 관심을 가진 고객에게 관심사 타겟팅을 걸어 두고, 현장 주변으로 지역 타겟팅을 걸어 둔다면 원활한 광고가 가능하게 됩니다.


네이버는 연령대 타겟팅만 걸어두셔도 충분합니다. 데이터가 많이 모수된 뒤에 다른 지면을 건드셔도 되지만,

자상호 키워드만 광고하시는 경우에는 우리 현장을 직접 검색한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로직이기 때문입니다.


3. 리드폼 VS 트래픽 캠페인, 고민이라면?


리드폼은 DB 유입 수가 많은 대신 허수 고객이 유입될 수가 있습니다. 반대로 웹사이트 유도 캠페인의 경우, 프로세스가 조금 더 복잡하기 때문에 DB 수는 현저히 떨어지지만 방문 상담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리드폼의 질문을 조금 더 늘리고, 그 내용을 조금 더 복잡하게 만들어서 DB를 걸러낼 수가 있으며,

웹사이트 유도 캠페인은 전환 추적을 통해서 우리 사이트를 클릭해본 사람들을 찾아내고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마치며


이렇게 분양 업종 광고에 대해 말씀 드렸는데요.

문의는 편하신 쪽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T. 02-6049-4297

E. jieun5347@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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