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할 수 있는 마케팅에 대한 기초 지식

작성자 한상천
작성일 2023.01.12
조회수 613

네이버 검색 광고의 종류


-파워링크

파워링크에 등록해서 나오는 링크의 순위는 입찰가를 평균 1위 입찰가로 등록을 하면 된다. 하지만 평균 1위 입찰가는 전월 평균 데이터이기에 세부적으로 조정 해주는 것이 좋다.

-쇼핑검색

쇼핑검색에서 노출 되는 것은 광고 외에도 노출이 가능하다. 그러나 광고가 아닌 상품은 구매 건수, 매출액, 리뷰, 유입 등 다양한 조건을 고려하여 네이버 로직에 의해 정해진다. 파워링크처럼 쇼핑검색도 입찰가를 통해 노출이 가능하나 키워드를 직접 설정 할 수 없고 소재를 등록하면 네이버에서 알아서 키워드 등록을 해준다. 혹여나 원치 않은 키워드가 등록 되어 있을 경우에는 제외키워드를 설정함으로써 관리가 가능하다.

-플레이스

플레이스 광고는 이커머스 보단 일반 식당이나 kpi가 방문이 목적이신 분들을 위한 광고이다. 쇼핑검색처럼 키워드는 자동 등록이 된다.

-브랜드 검색

브랜드 검색 광고는 특정 브랜드를 검색 했을 때 최상단에 노출이 된다. 사람들에게 무의식적인 신뢰감을 줄 수 있다. 키워드는 30개 까지 등록이 가능하고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만 등록이 가능하다. 키워드별 조회수에 따라 pc기준으로 8천 조회수에 최저가 50만원에 집행이 가능하다.


네이버 배너 광고의 종류


배너는 예산과 cpc를 조정해서 다른 브랜드 광고와 경쟁해 노출 시키는 성과형DA와 정해진 구좌를 낙찰 받아 원하는 시간대에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는 보장형DA 방법이 있다.

성과형은 원하는 CPC 값으로 자유롭게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적은 예산으로는 노출 시키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보장형은 CPT 노출 시간당 광고 금액이 측정 되는 방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독점 노출이 가능하지만 브랜딩 효과도 있는 면에 비해 시간당 비용이 너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GFA는 네이버 메인, 서브, 밴드 등에 노출 시킬 수 있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이다. 이 중에서 브랜딩 DA와 스마트 채널 형태의 광고는 성과형과 보장형을 둘 다 보유하고 있다.
성과형
-브랜딩 DA
이미지가 주가 되기 때문에 쿠킹성이 강하고 네이티브 형식의 소재로 활용하기 좋다.
-스마트 채널
띠 배너 같은 경우는 텍스트가 주가 되는 형태로 사이드에 이미지와 함께 두 줄의 텍스트를 정해서 노출 시킬 수 있다.
보장형
-타임보드
네이버 PC로 접속 했을 때 홈 화면 상단에 노출 되는 광고로 시간 당 금액을 내야하고 노출 됨에 따라 금액이 달라진다.
-롤링보드
PC로 접속 했을 때 로그인 창 아래에 노출 되는 광고로 이 구좌는 하나의 배너만 노출 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소재가 롤링 되어서 GIF형식처럼 노출 되기 때문에 더 많은 정보를 제공 가능하다.
-퍼스트뷰
롤링보드와 같은 위치에 노출 되지만 마우스를 올릴 경우 로그인창까지 확장 되는 형식이다. 퍼스트 뷰 광고 형태는 CPM으로 1천 회 당 3천원 정도의 비용으로 측정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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