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기초 부시기!

작성자 김수비
작성일 2024.01.16
조회수 935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김수비AE입니다.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메타 광고에 대해 문의를 주시는데요,

그 중에서 메타 광고의 기초적인 내용을 전달드리겠습니다!



메타는 머신러닝으로 광고를 최적화 시키는 구조인데요,

그렇다면 여기서 머시러닝이 무엇이냐!


머신러닝이란,

캠페인과 광고 세트에 소재를 등록하고 세팅 후에 돌아가게 되는데

알고리증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결과를 스스로 학습하여

누구한테 노출해야 더 좋을지를 예측하고 판단하게 되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메타 광고를 하려는 목적 즉, KPI를 정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목표에 따라 캠페인의 설정도 달라지니까요!


그렇다면 캠페인의 종류에 대해 알아볼까요?


캠페인 종류

 - 인지도 :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광고로,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브랜딩이 목적인 경우

 - 트래픽 : 방대하게 노출시키고, 우리의 광고를 클릭하여 유입된 사람들의 데이터를 쌓는 것이 용이 (방문자 모수 쌓기)

 - 참여 : 팔로우, 페이지 좋아요 등 다양한 이벤트의 응답을 늘려서 팬덤을 모으는 목적인 경우

 - 잠재고객 : 고객의 이름, 연락처 등 간단한 정보를 수집할 때 (DB 업종에게 적합)

 - 앱 홍보 : 특정 앱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어플을 홍보하는 목적 ( * 앱 픽셀인 SDK 설치가 필수)

 - 판매 :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찾는 목적 (이커머스 업종에게 적합)



캠페인 종류와 그에 대한 특성을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타겟에 대해 알아봐야겠죠?


타겟은?

 - 핵심 타겟 : 페이스북 고객 정보를 통한 타겟

 - 맞춤 타겟 : 기존 고객 + 우리의 페이지나 SNS에 방문, 클릭, 특정 행동을 한 유저들 데이터를 수집하여 모수로 생성

 - 유사 타겟 : 맞춤 타겟을 기반으로 가장 비슷한 유저들로, 우리의 브랜드에 관여하지 않았지만 리타겟팅 모수로 생성 가능

                      즉, 규모를 확장 시키기 위함




이렇게 메타 광고에서 가장 기본적인 구조, 캠페인, 타겟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엔 더 심화된 내용으로 가져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단의 해당 내용에 대해 더 잘 풀어낸 라이브 영상 링크도 첨부하니 참고 바랍니다!

라이브 영상 : 이것도 모르고 메타 광고 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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