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4.08
조회수 238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1팀 정원준 AE 입니다.


최근에는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이 크게 확대되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간의 협업을 하는 SNS 마케팅 캠페인 입니다.


영향력있는 셀러브리티가 협업하는 비지니스 브랜드 혹은 제품을 소개하는 것으로써

고객확보와 매출증대, 고객 충성도 향상에 매우 용이한 마케팅 방법입니다.


이전에는 연예인 협찬 혹은 전통 광고 방식을 선호했지만 최근에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증대됨으로 인해

많은 브랜드가 이러한 마케팅 방법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왜 사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주의사항에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왜 사용해야 할까요?


1.  신뢰성과 진정성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2. 매체 속 연예인들에게는 거리감을 느끼지만 인플루언서는 소비자들이 '일반인'으로 인식함으로써
친근감을 느껴 대중의 공감을 이끌어내기 쉽습니다.

3. 은 참여율을 가진 SNS 마케팅은 바이럴 마케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관심사가 일치하는 잠재 고객에게 메세지를 전달함으로써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5. 또한 전통적인 광고보다 비용이 낮으면서도 투자 대비 효과(ROI)가 높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사용할때의 주의사항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 인플루언서 선정시에 단순 팔로워 수보다 해당 브랜드의 타겟 고객층을 얼마나 보유중인지
면밀히 분석 후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2. 가짜 팔로워나 인위적인 참여율을 신중히 가려낼 수 있어야 합니다.
최근에는 인플루언서가 되고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음으로 조작된 결과물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경우 성과 측정이 난해 할 수 있어
캠페인 전/후로 명확한 KPI를 설정하고 
조회수, 클릭률, 전환율 등을 통한 객관적인 분석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인플루언서에 따라 컨텐츠의 관리 및 품질이 저하될 수 있어 브랜드 이미지에 손해를 끼칠 수 있으니
인플루언서 선정 시에 현명한 사전 판단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하여 간단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MPM GLOBAL 정원준 A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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