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식업 창업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꿀팁 5가지!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1팀 정원준 AE입니다.
오늘은 요식업 창업을 위한 필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식업은 대중들에게 접근성이 좋아 대중들이 가장 많이 창업하는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렇기 때문에 경쟁이 매우 치열하고 살아남기 힘들어 성공하는 사람은 드물기도 하지요.
때문에 마케팅 전략이 곧바로 매출로 직결되는 업종이기도 합니다.
요식업 마케팅을 위한 필수 마케팅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NS를 활용한 마케팅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보면 요즘은 일반인들이 맛집 후기를 남김은 물론이고
먹스타그램 인플루언서를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후기나 해시태그 유도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중요합니다.
또한 블로그 체험단을 모집해 후기 리뷰를 해도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검색광고
요식업종에서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광고는 필수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특히나 내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음식점 검색이 가능함으로 가게의 대표 메뉴, 가격, 운영시간 등
구체적인 내용으로 검색광고를 구성해 놓는것이 좋습니다.
3. 배달 플랫폼을 이용한 이벤트 및 쿠폰 전략
1인가구의 증가와 코로나 시기 이후로 요식업의 배달 주문량의 입지는 굉장히 중요해졌습니다.
요기요, 쿠팡이츠, 배달의민족 등의 배달 플랫폼을 통한 주문이 생활화 되어있기에
배달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한 광고와 첫 주문시 할인, 특정 금액 이상 주문시 쿠폰 제공등의 할인 프로모션등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4. 지역 커뮤니티 공략 마케팅
배달도 중요하지만 오프라인 창업인 만큼 지역 커뮤니티 공략이 매우 중요합니다.
당근마켓처럼 지역 구성원이 모여있거나 OOO아파트 주민 커뮤니티 등의
지역 주민을 위한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5. 리뷰&포토 마케팅
배달앱 또는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에 리뷰 혹은 별점관리가 필수 입니다.
대부분 맛집을 검색할때 후기도 함께 찾아보신 경험이 있으시죠?
SNS사진업로드 혹은 플랫폼 리뷰 작성시 서비스 제공과 같은 프로모션 마케팅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다섯 가지 요소들 외에도 성공을 위해서는 많은 전략 마케팅들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요식업의 경우에는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리뷰와 지역 상권의 영향을 많이 받는 업종이므로
자신만의 특색을 브랜딩하고 단골 고객 계속해서 만들어 나간다면 성공적인 요식업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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