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광고 왜 해야할까? 초보자들을 위한 SNS마케팅 꿀팁!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정원준AE입니다.
Meta 광고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메타 생태계를 활용한 마케팅을 말합니다.
마케팅·컨설팅 업체 케피오스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SNS 이용자 수는 48억8000만명으로 전 세계 인구의 60.6%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는 세계 SNS 이용자 수가 2027년에는 58억5000만명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이처럼 SNS의 영향력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SNS 채널, 특히나 Meta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메타광고의 장점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첫 번째, 빠른 확산력과 높은 참여율 입니다.
소비자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뒤 SNS 내에서 스스로 정보를 공유하여 빠르고 높은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온라인 컨텐츠의 경우 직접 눈으로 보거나 만질 수 없기때문에
직접 사용한 소비자의 리뷰가 매우 중요합니다. 메타 광고를 집행하는 것 만으로도 일부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를 발휘시킬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세분화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무분별한 타겟팅은 광고비 누수로 이어집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성별, 나이대, 관심사 등의 세분화된 타겟팅이 가능한 메타 광고를 이용한다면
광고 효율을 높이고 잘못된 곳에 쓰이는 광고비 누수를 막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메타 내에서 다양한 포멧 설정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만 보더라도 스토리, 릴스, 피드 등 틀네드에 따라 광고를 분석하고 재개할 수 있으며
특히나 메타 광고의 경우에는 다른 플랫폼과 다르게 한 화면에 꽉 차는 소재로
동종 업계 경쟁사와 대조군이 없어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기 최적화 되어있기에 높은 전환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메타광고를 집행할 때에는 어떤 것들을 주의해야 할까요?
첫 번째, 너무 넓거나 좁은 타겟팅은 비효율적일 수 있기에
전문적인 컨설팅과 함께 적절한 타겟 볼륨 확보가 중요합니다.
두 번째, 동일한 소재와 문구의 반복은 소비자의 광고 피로도를 상승시키기에
클릭률와 전환율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인 소재 교체와 소재의 다양화가 필요합니다.
세 번째, 광고 클릭 후 랜딩페이지와 광고의 내용이 달라지면
소비자의 신뢰를 잃고 이탈률이 증가하기 마련입니다.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는 무의미한 클릭으로 광고비가 누수되는 것을 막고
광고 메세지와 해당 페이지의 내용을 일치시켜 신뢰도를 높여야합니다.
저희 에이엠피엠 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에서는
메타광고 초보자분들을 위한 다양한 레퍼런스와 성공 사례를 보유중이니,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하신 광고주님께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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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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