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브랜딩을 위한 첫걸음!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4.14
조회수 6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정원준AE 입니다.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투자 브랜딩!

성공적인 브랜딩이란 무엇일지 오늘은 브랜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랜딩이란?


단순히 로고나 이름을 만드는 것을 넘어서소비자가 그 브랜드를 떠올렸을 때 느끼는 특정한 이미지나 인식을 말합니다.

제품과 회사를 브랜딩 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고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를 이루며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성공을 이루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브랜딩은 당장 숫자로 확인 할 수 있는 구매 전환과는 달리 성과물을 거시적으로 확인 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광고주분들이 광고비 투자에 망설임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다면 왜 브랜딩을 해야만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경쟁이 치열한 마켓에서 브랜드만의 차별된 특성을 가진다면 소비자에게 기억되기 쉽습니다.

브랜딩은 소비자에게 우리 브랜드가 왜 필요한가를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키워드입니다.


2.     대중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한다면 대중은 브랜드에 익숙해질수록

신뢰와 안정을 경험하고 전체 브랜드의 매출 성장을 이루게 할 수 있습니다.


3.     브랜드가 가진 고유의 가치와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다면 제품의 가격이 경쟁사에 비해 좀 더 높더라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나 헤리티지를 가진 여러 명품 브랜드들이 상당히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대중에게 소비되고 있는 것을 예시로 들 수 있습니다.



브랜딩은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1.     브랜드가 왜 존재하는지, 무엇을 제공하는지, 어떤 메시지를 전달고자 하는지 등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해야 합니다.


2.     대중이 쉽게 따라하고 기억 할 수 있으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함축할 수 있는

네이밍과 슬로건이 필요합니다.


3.     또한 브랜드 정체성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일관된 색상, 로고, 이미지 등을 정립 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오렌지컬러 박스를 보면 프랑스 유명 명품브랜드 HERMES를 떠올린다던가,

한 입 먹은 사과를 보았을 때 애플과 아이폰을 떠올리는 것 모두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일환입니다.


 

오랜 시간동안 브랜드에 대한 일관된 톤앤매너를 대중들에게 노출시키고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자란 부분을 보완해 리브랜딩 할 수 있다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신뢰를 구축하고 나아가 브랜드의 성공과 안정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당장 눈에 보이지 않는 효율에 대한 초기 비용과 지속적인 유지, 관리가 필요하기에 철저한 계획으로 꾸준함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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