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업종 META 광고 활용법

작성자 양재현
작성일 2025.04.16
조회수 46

'중고차시세' 검색했는데, 내 광고..

눈에 잘 띄고 있는건가..?



위 키워드는 전환이 높은 키워드라,

단가가 비싸서 엄두가 나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1) 시세 페이지가 아직 구축되지 않거나,

2) 시세페이지는 구축되었지만 효과적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싶은 대표님 or 마케팅 팀장님께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

'META 캠페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에 400억에 팔렸다는 'Meta' 상표, 사실일까? - 플래텀

<출처 : https://platum.kr/archives/174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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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ETA를 왜 해야하나?


META 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플랫폼 안에서 집행하는 광고로,

'타겟팅'에 특화된 광고로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광고를 보는 사람들의 [나이, 지역, 관심사, 행동 등]을

머신러닝이 계속 학습하면서 설정한 타겟에게

지속적으로 광고를 노출해줍니다.


즉, 중고차에 관심있는 사람들의 관심사들을 추적해

중고차를 찾아보는 것에 관심이 생길 수 있도록

마케팅 퍼널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 여정 지도, 'N사' 서비스 기획자는 이렇게 만듭니다. I 이랜서 블로그

<출처 : https://www.elancer.co.kr/blog/detail/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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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럼 어떻게 구축해야하는데?


우선 사내에 축적된 DB or 광고 집행을 통해,

타겟팅의 성향 / 관심사를 분석해

맞춤 소재를 제작합니다.


맞춤 소재 제작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키워드 추출

2) 키워드의 니즈 파악

3) 니즈를 통한 타겟 페르소나 도출

4) 소구 포인트 기반으로 후킹성 소재 제작



<실제 클라이언트 미팅시 사용한 제안서 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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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소재 만들면 어떻게 해야하는데?


META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캠페인'이라고 하는데,

기본적으로 운영 캠페인마다 특징들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활용하는 캠페인은 2가지입니다.


1) 트래픽 캠페인

2) 전환 캠페인




1) 전환 캠페인

높은 CPC 단가를 갖고 있지만,

리타겟팅으로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캠페인입니다.


퍼포먼스를 위한 모스 활용 맞춤 타겟팅,

장바구니 등 다양한 리타겟팅 전략에 활용됩니다.



2) 트래픽 캠페인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것이 포인트

트래픽 캠페인은 CPC 단가가 낮습니다.


만약 전환 캠페인만 활용하신 분들은

트래픽 캠페인도 병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전환이 미비할 경우,

META 측에서도 트래픽 캠페인을 제안하는데,

머신러닝이 학습할 내용을 줘야하기 때문에

중요한 포인트가 될거라 판단합니다.



3. 그럼 어떻게 세팅해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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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와 같이 'DB 전환'이 중요한 사업군의 경우,

'광고 소재 및 정보성 콘텐츠를 통해 잠재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칼럼은 META 광고를 진행하는데,

효율은 좋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잠재고객 캠페인 세팅법 안내 후 마무리하겠습니다


만약,

1) 트래픽 / 전환 캠페인 세팅이 어려우시거나,

2) 잠재고객 캠페인에 대해 질문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로 문의주시면 순차적으로 응대 도와드리겠습니다 :)


사업가형 마케터 양재현 AE

유선번호 : 02-6049-4363

카카오톡 : rgvd566





우선 캠페인을 세팅해야하는데,

아래 양식을 인스턴트 양식이라고 합니다.


아래 유형에 맞게 인스턴트 양식을

목표하는 KPI에 맞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잠재고객 캠페인은

1) 홈페이지가 아직 없으시거나,

2) 홈페이지를 리뉴얼 중이신 분들에게도

DB 전환할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광고를 보신 분들 중에서

아래와 같이 노출된 광고를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


여기서 광고에 노출된 잠재고객이 내용을 작성하게 되면,

META 내에 DB가 쌓이게 됩니다





여기까지 확인해보시면서 실전 광고비 사용이 조심스러워진다면,

컨설팅 진행 후 집행해보시는 것도 광고비를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


'월 선착순 20분께는 무료 컨설팅' 도와드릴테니,

효율적으로 광고비 사용을 희망하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 남겨주세요.


그럼 사업 건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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