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광고주분들! 저예산으로 시작하신다면 ADN 광고 추천드립니다!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4.17
조회수 5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의 정원준AE 입니다.





모두 온라인 상에서 위의 사진과 같은 배너 광고 자주 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ADN 광고입니다!

ADN 광고는 광고비가 낮고 노출 빈도수가 높아

저예산으로 광고 투자를 하시고싶어하시는 광고주분들에게 추천드리기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ADN 광고는 광고 전달 네크워크라는 의미로  Advertising Delivery Network를 지칭하는데,

다양한 플랫폼에서. 광고를 자동으로 송출하거나 관리하는 시스템을 말할 수 있습니다.

ADN은 광고주와 매체를 연결해주는 광고 중개 플랫폼인데요.

다양한 웹사이트에 광고를 노출시키고,

CPC 방식으로 광고비를 지불하게 하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럼 ADN 광고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1.     광고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여러 매체에 광고를 자동으로 분배 가능합니다.

타겟팅 또한 가능하여 사용자의 연령, 성별, 관심사 및 지역 타겟팅까지도 가능하기에

광고비 누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실시간 경매방식(RTB – Real Time Bidding)을 사용해

광고 노출 순간 순간마다 광고주 간의 경쟁을 통해 가장 높은 입찰가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3.     성과 기반 광고 입니다.

CPC 혹은 CPA로 광고 효과에 따라 비용이 발생됩니다.


4.     다양한 플랫폼 이용 가능합니다.

배너, 네이티브 광고, 동영상 광고, 리워드 광고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다양한 포맷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ADN 광고의 이러한 특징중 최대의 장점,

타겟팅 가능, 많은 횟수의 광범위한 광고 노출, 효율 측정 또한 용이하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ADN 광고는 어떻게 전략적이고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을까요?



1.     타겟팅을 정교화해야 합니다.

지역, 시간, 나이, 성별, 관심사 등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류하고

타겟을 세분화 해야지만 예산을 아끼고 전환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액션이 있었던 사용자에게 리타겟팅하여 지속적으로 광고를 노출킬 때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2.     A/B 테스트는 필수입니다.

광고 소재를 바꿔가며 최적화 시켜야 클릭률과 전환률을 비교해서 좋은 성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강렬하고 메세지 전달이 분명한 소재를 사용하여 한눈에 사용자의 눈길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


4.     ROAS, CPC, 전환율을 꾸준히 모니터링하며 데이터 기반으로 운영해야합니다.


5.     아무리 광고를 잘 만들어도 랜딩페이지가 느리거나 비효율적이면

전환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광고와 관련도가 높은 랜딩페이지로 연결시키며 로딩 속도를 빠르게 하고 모바일에서 에서도 최적화 될 수 있게 세팅하여야 사용자의 이탈을 최대한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ADN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광고비가 낮고 노출 빈도수가 높기 때문에 저예산으로 시도해볼 수 있기에

운영하시는 업종이나 상품이 있으시다면,

맞춤 전략도 제안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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