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형디스플레이광고, 네이버 GFA 이래도 안쓴다고?!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1팀의
정원준AE 입니다.
네이버 GFA 광고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모르시는 분들도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아~ 저게 GFA 광고였구나! 하실겁니다.
바로 위의 캡쳐된 화면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GFA 광고인데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말합니다.
네이버 자체 플랫폼과 제휴 매체에
배너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 상품입니다.
보통 네이버 메인, 뉴스, 카페, 지식인 등 다양한 곳에 노출이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시키거나
2.
자사의 이벤트나 프로모션이 있을 때
3. 재방문, 재구매를 유도 시킬 때
등의 이외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GFA 광고를 사용합니다.
보통 클릭이나 전환을 기반으로 CPA나 CPC를 사용하기 때문에
예산이 적을 때에도 큰 리스크 없이 효과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GFA를 왜 사용해야하는지, GFA의 장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가장 큰 장점은 맞춤형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맞춤형 타겟팅이 가능하고 네이버 사용자 뿐만이 아니
외부의 다양한 제휴 사이트와 앱에서도 노출이 가능하여 다양한 타겟층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연령대와 성별, 관심사는 물론이며 ‘리타겟팅’이 가능하여 구매 전환율이 높은 사용자에게 공격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비용대비 광고 효율성이 좋습니다.
GFA 광고는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기반으로 맞춤화된 광고를 노출시키기 때문에
클릭률과 전환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특히나 카탈로그 유형의 경우 구매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세 번째, 브랜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사용자들이 쉽게 볼 수 있는 지면에 노출되고
또한 성과 기반 과금(CPC/CPA)으로 지불되기 때문에
클릭, 구매로 이어지지 않더라도 대중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네이버 생태계와 연계성이 높아
기존에 집행중이던 다른 광고와 함께 운영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GFA 외에도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파워컨텐츠 등과 통합 운영이 가능해
GFA 단독으로도 효율이 좋을
뿐만 아니라 함께 집행중인 전체 네이버 광고 효율을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검색광고와 함께 진행하여 클릭률, 전환율, ROAS까지 함께 상승시키고 싶으신 광고주님들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