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은 메타광고 필수라면서?!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4.23
조회수 39

안녕하세요.

AMPM GLOBAL의 광고퍼포먼스 1본부 1팀 정원준AE 입니다.

 

뷰티 관련 업종 사업하시는 광고주 분들이라면 메타 광고는 필수라는 얘기 들어 보셨을 텐데요,

한국 뷰티 업계 시장은 이미 레드오션이고

인지도가 낮거나 신생 브랜드의 경우에는 소비자들의 구매 경험이나 정보가 없어,

구매 전환까지 이어지기가 어렵습니다.

특히나 근래에는 직접 로드샵이나 백화점에가서 구매하지 않고

온라인상에서 후기를 본다던가 인스타그램 광고를 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뷰티 업종의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져가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뷰티업종에서 메타 광고가 왜 꼭 필수로 집행되어야 하는걸까요?

그 이유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전에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메타광고의 최대 장점은 타겟팅 입니다.

안그래도 10~30대의 여성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에서

성별연령대관심사에 리타겟팅까지 지정하여 타겟팅 할 수 있다면

클릭률과 유입률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2.     뷰티 업종의 경우 시각적 디테일이 아주 중요한 업종입니다.

특히나 여성 소비자의 경우 제품의 성분과 효과도 중요하지만

눈에 보여지는 패키징도 구매 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메타광고의 경우 이미지와 비디오 위주로 노출되는 매체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보여줄 수 있는

색상텍스쳐패키징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포맷 유형이 다양하고 그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다양합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에는 릴스와 숏츠를 통해 간결하고 임팩트있는 광고를 전달할 수 있으며

스토리서치폼에서는 자연스러운 노출로 랜딩페이지에 유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포맷에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클릭유도를 넘어 구매 전환으로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4.     한 지면에 자사의 제품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포화상태인 뷰티 업계에서 검색광고의 경우 경쟁사와 끊임없이 비교당해야 합니다.

그런데 한 화면에 경쟁사 제품 없이 오로지 자사 제품만 노출시킬 수 있다면,

소비자의 고민을 줄여주고 자사 제품의 구매 전환률을 높일 수 있겠죠?


5.     자연스러운 바이럴 마케팅과 브랜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메타 광고를 이용하면서 DA광고를 노출 시킨다면

굳이 검색해서 들어오지 않더라도 광고에 노출된 유저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킬 수 있습니다.

요즘은 어떤 제품을 저 화장품 예전에 인스타그램에서 본적 있어!’ 라고 하는 것만으로도

소비자와 제품간의 친밀감을 형성시켜줄 뿐더러 신뢰도 또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사용자들은 또 하나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습니다구매한 제품의 사진을 업로드하고 해시태그로 여러 사용자에게 후기를 전파함으로

또하나의 자연스러운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메타광고는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타광고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Meta광고 왜 해야할까초보자들을 위한 SNS마케팅 꿀팁!]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0195&ae=joshua&sst=wr_num%2Cwr_reply&sop=and&page=9


 

사람들을 유입시킬 수 있을만한 소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노출시키고,

메타가 가진 타겟팅 시스템을 잘 활용하여 잠재 고객을 끌어낼 수 있다면

유입과 전환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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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업종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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