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달 건강기능식품 ROAS 1000% 올리기!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4.24
조회수 43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1본부 1팀의 정원준AE 입니다.

 

가정의달인 5월을 일주일 남겨두었는데요,

오늘은 가정의달 이커머스 상품의 꽃, 건강기능식품 업종을

어떻게 마케팅해야 광고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을지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기식이라고 줄여서 부르기도하는

제품의 특성과 타겟 고객층에 맞춘 접근이 필요합니다.


평소에는 건강기능식품을 직접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았다면

5월에는 부모님, 조부모님, 은사님을 위한 선물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기도 하는데요,


물 들어올 때 노 저으라는 말처럼, 이럴 때일수록 검색광고에만 의지하지 말고

다양한 매체를 미디어믹스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도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건강 기능 식품 업종에서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어떻게 매체를 활용할 수 있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네이버는 모두들 이미 광고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 분들이 많으시겠지요?

건기식은 소비자의 신뢰가 중요한 제품이기에 진정성 있는 리뷰와 신뢰도 높은 후기가 아주 중요합니다.


이미 진행하고 계시겠지만, 리뷰 이벤트를 통해 실제 사용자의 리뷰 수를 늘려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키워드나 홍보문구에 가정의달 선물, 어버이날 선물, 부모님 선물 등의 키워드를 추가함으로써

직접적인 제품명이나 브랜드명 노출이 아니더라도 간접 키워드로 검색하여

유입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2.     메타


기존에 네이버SA만 집행중이셨던 건기식 광고주 분들께서는 메타 광고를 시도해보기 가장 좋은 때입니다!


메타광고의 장점인 정교한 타겟팅 기능을 살려 50~60대 부모님을 가진 20~30대 소비자들에게 노출 시킬 수 있다면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기능의식품의 경우 검색광고에서 타사 제품과의 비교는 불가피한데요,

이럴 때일수록 한 화면이 제품 광고 지면으로 꽉 차는 메타광고를 집행한다면

소비자의 고민을 줄여주고 구매 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SNS 구매자들이 구매후기를 남기게 된다면

간접적인 바이럴 마케팅 효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바이럴 마케팅


아까 말씀드린 것과 같이 건기식은 소비자의 신뢰가 가장 중요합니다.

블로그 체험단, SNS 인플루언서, 건강이나 운동 관련된 유튜버 등을 통해 구매 후기를 공유한다면

소비자에게 신뢰도를 상승시킬 수 있고 이어서 자연스럽게 유입과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 입니다.

광고느낌이 아니라 전문가조언 + 진짜 후기 같은 느낌으로 다가가야 합니다!

 


오늘은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할 건강 기능 식품의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아보시고 싶은

건기식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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