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운영하시는 광고주분들을 위한 메타 세팅 꿀팁!
안녕하세요?
AMPM Global 퍼포먼스1본부
1팀의 정원준AE 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모니터링 하다보면 정말 많은 광고주님들께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고 계신걸 볼 수 있습니다.
자사몰이 없는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분들의 최대 고민, 바로 메타 광고 세팅인데요.
‘자사몰이 없으면 픽셀설치를 할 수 없으니까 성과 측정 분석이 안되는거 아닐까?’
이런 고민 하고 계시는 광고주분들,
이 게시물 하나로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운영하시는 광고주분들을 위한 메타 광고 꿀팁!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볼까요?
1. 메타 광고 세팅 최적화를 위한 NT파라미터를 설치해야 합니다.
메타 플랫폼에서 랜딩페이지를 스마트스토어 페이지로 설정했을 때
유입 및 전환 추적을 통한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광고를 운영하기 위함입니다.
2. 메타 광고 관리자에서 CPC, CPM, CTR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네이버 솔루션을 활용해
전환률을 확인해야 합니다.
메타 광고의 궁극적 목표는 전환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3. 메타플랫폼의 경우 사용자들이 대부분 모바일로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스토어 페이지가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매전환이 바로 일어날 수 있도록
스마트스토어 메인페이지 링크보다는 상품 판매링크를 바로 연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4. 맞춤화된 타겟팅 전략을 실행해야 합니다.
광고하는 상품에 맞는 성별, 연령, 관심사 등의 타겟팅은 물론이며,
스마트스토어 방문해서 모든 종류의 전환이 있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리타겟팅 할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유입률과 전환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최고 효율을 내기 위해서는
한 가지 종류의 매체만으로는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기
어렵습니다.
광고하는 제품과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매체들을 병행하는 미디어믹스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면서 이제는 메타 광고도 진행해보고 싶다 하시는 광고주분들께서는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