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머신러닝, 제대로 알고 활용하자!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4.28
조회수 2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1팀 정원준AE입니다.

 

메타광고 집행중이거나 집행할 예정인 광고주분들이라면

머신러닝 이란 단어는 많이 들어 보셨을겁니다.


머신러닝 단어는 많이 들어봐 익숙하지만,

정확히 무슨 뜻인지 개념과 프로세스를 이해하지 못한 광고주분들!

오늘 이 게시물로 확실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메타 머신러닝이란?


메타광고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기 시작하면

집행되는 광고 안에서 데이터를 스스로 분석하여 최적화된 광고를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머신러닝은 집행되고있는 광고가 스스로 학습해

어떤 방식으로 광고 노출이 되었을 때 광고 효율이 좋은지,

타겟이나 시간대는 어떻게 세팅되면 좋은지 스스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얘기하고보니 엄청나게 편하고 효율적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메타광고를 집행할 때 머신러닝은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머신러닝이 기본적으로 어떻게 운영되는지 간단하게 다섯 단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광고 집행 게재 혹은 광고 수정


2. 집행된 광고를 통한 머신러닝 학습과 데이터 수집


3. 수집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머신러닝 완료


4.. 7일 내로 50개의 전환 값 발생


5. 생성된 머신러닝을 통한 광고 최적화

 

 

 그렇다면 메타 머신러닝을 어떻게 최적화시켜 활용할 수 있을까요?

 

1.     광고 노출 타겟팅 최적화


사용자의 검색, 위치, 기기 등의 다양한 시그널을 기반으로 타겟팅을 개선합니다.

사용자의 이전기록, 관심사, 행동 패턴 등을 고려해 사용자 개개인에게 맞춰진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효율적인 예산 사용


광고비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머신러닝은 노출된 광고가 클릭이나 전환이 가장 많이 일어날 확률이 높은 대상에게 우선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고, 효과가 적은 대상에게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막아 광고비 누수를 막고 성과 창출을 돕습니다.


3.     광고 퀄리티 향상


메타 머신러닝은 노출된 광고의 클릭률을 통해 CTR이 높을 경우 좋은 광고로 인식하고 반대로 CTR이 낮은 경우 수정과 개선이 필요한 광고로 인식합니다.

따라서 머신러닝을 이용해 광고 퀄리티를 향상시키고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메타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 효율을 올리는 방법은

좋은 데이터 표현과 효율적인 탐색으로 모델 선택과 학습을 자동화하고 빠르게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머신러닝에 대해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메타 광고를 효율적으로 진행해보고 싶다 하시는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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