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C사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성과개선 사례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7.09
조회수 2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1팀의 정원준AE 입니다.
오늘 개선사례로 소개드릴 곳은
식품업종 C사의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성과 개선 사례에 대해 준비하였습니다.
식품업종C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KPI : 시즌 상품 위주의 ROAS 증대
매체 :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예산 : 월 100만원
<이관 전>
네이버 검색광고를 이전에 진행했던 경험이 있으나 성과가 나오지않아
AMPM에 계정을 맡겨보기로 하고 전체 광고 세팅을 처음부터 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관 후>
1) 상세페이지 내의 제품 이미지 및 전체적인 내용 변경 피드백
2) 전체 상품 최저 입찰가로 벌크 그룹 등록
3) 시즌 상품과 주력 상품위주의 키워드 확장을 위한 그룹핑 설정
위의 내용을 통하여 ROAS 400%대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 수익률과 결과에 만족스러워 하시지만,
꾸준한 성장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 중입니다.
또한 쇼핑검색광고 광고수익률 상승으로 기타 DA매체와
미디어믹스를 통한 매체 확장을 시도해 보기로 논의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AMPM글로벌 정원준 마케터 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