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업종 I사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7.16
조회수 2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12팀 정원준AE 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행하고 있는 주류업종 I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개선사례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I사는 천연 벌꿀을 가지고 직접 전통주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전통주/허니와인 주류 업종으로,
실제로 마셔본 결과 맛도 정말 좋고 3~7만원대 부담없는 객단가로
구매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을 가진 제품입니다.
주류 업종 I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KPI : 검색광고 전환수 증대
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및 쇼핑검색 광고
예산 : 월 100~150만원
<이관 전>
파워링크에서는 지난 6개월 간 전환이 0인 상태였고
쇼핑검색 세팅은 벌크그룹으로 세팅된 상태였습니다.
<이관 후>
1) 전환이 아예 나오지않고 광고비만 누수되는 파워링크는 자사명, 메인키워드 몇개 제외 모두 off시켰습니다.
2) 누수된 광고비를 쇼핑검색쪽으로 예산을 확장하여 쇼핑검색 그룹핑과 키워드 확장에 사용하였습니다.
3) 메인상품, 세트상품 위주의 키워드 확장을 위한 그룹핑 설정하였습니다.
위의 내용을 통하여 ROAS 100%대에서 250~300% 대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 수익률과 결과에 만족스러워 하시지만
꾸준한 성장을 위하여 함께 끊임없이 고민 중입니다.
또한 자사몰세팅이 완료되는데로
매타 광고 및 다른 DA광고 매체와 미디어믹스를 통한 매체 확장을 시도해 보기로 논의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1 -1팀, 정원준 마케터 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