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전환 안나온다면 읽어보세요!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7.18
조회수 1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원준 마케터입니다.


요즘 이커머스 광고주 분들 중,


“검색광고는 기본으로 하고 있는데… 왜 쇼핑매출이 안 나올까요?”

라고 고민하시는 분, 정말 많으십니다.


“세팅은 했지만 클릭만 나고, 구매 전환은 없는 상황”

이게 대부분 광고주 분들이 겪는 현실이죠.


 ‘쇼핑검색 광고’에서 전환률을 끌어올리기 위한 핵심 포인트 4가지

꿀팁 정리해드리겠습니다.



01. “상품명, 그냥 쓰면 안 됩니다.”


네이버는 '키워드 일치율’이 핵심입니다.

검색어와 상품명이 잘 맞아떨어져야 품질지수가 오르고, 노출 순위도 상위로!


검색어와 맞지 않는 상품명 ➝ 노출 안됨 ➝ 클릭 無 ➝ 매출 無


고객이 검색한 단어가 상품명, 썸네일, 상세페이지에 모두 반영되어야 전환 확률이 높아집니다.


* TIP

제품 특장점이 보이는 단어, 인기 키워드 기반으로 상품명을 리뉴얼하세요.



02. “썸네일은 전쟁입니다.”


네이버 쇼핑은 시각의 전쟁터.

비슷한 제품 20개가 나란히 노출되면 눈에 띄는 썸네일이 결국 클릭을 이끕니다.


뻔한 컷, 뻔한 문구 ➝ 스크롤만 넘김


감각적이고 핵심이 보이는 이미지 & 소재명이 전환을 만듭니다.


* TIP

확장소재까지 활용해 ‘광고 같은 광고’가 아닌 ‘정보 같은 광고’처럼 보여야 합니다.



03. “광고비는 줄이고, 전환 키워드만 남기세요.”


전환이 전혀 없는 ‘묻지마 키워드’에 광고비 쓰고 계신가요?


제외 키워드 설정을 하지 않으면,

➝ 관심 없는 타겟에게 클릭만 유도하고 예산 낭비


실전 키워드만 남기는 전략이 바로 고효율 세팅의 핵심입니다.


* TIP

구매 가능성이 낮은 키워드는 과감히 제외! 유입보다 전환 중심 키워드로만 운영하세요.



04. “후기 + 전환페이지 = 선순환 구조 만들기”


클릭률이 오르면 품질지수 상승


전환률이 오르면 상위노출


상위노출이면 더 많은 클릭!


이 모든 선순환의 핵심은 구매자 후기와 상세페이지입니다.


실제 리뷰, 평점, 생생한 후기 이미지


심심하지 않은 상세페이지 구성

이 두 가지만으로도 전환률이 크게 바뀔 수 있습니다.


* TIP

광고만이 아니라, 후기와 상세페이지도 광고 전략의 일부입니다!



마무리하며…

쇼핑검색광고는 ‘세팅 후 방치’로는 절대 성과 안 납니다.

키워드, 소재, 제외설정, 상세페이지까지 지속적인 테스트 & 최적화가 핵심입니다.


전문지식 없이 어렵게 느껴지셨다면,

지금 아래로 문의주세요.

업종별 맞춤 쇼핑광고 컨설팅으로 전환 효율을 높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당신의 비즈니스, 온라인에서 더 크게 성장시켜드립니다

성과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으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검색광고, SNS광고, 콘텐츠 마케팅까지 
전문가가 직접 관리하고 분석하여 매출 향상을 이끌어드립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oshua@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