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S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7.23
조회수 6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1팀 정원준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뷰티업종 S사의 문제점 분석과
그를 기반으로하여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었던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뷰티업종 S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월예산 : 300만원
- 운영 매체 : 네이버SA / 메타
- KPI :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구매 전환률 증대
- 집행전 문제점 :
몇개월간 전환이 거의 일어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광고중이었으며,
쇼핑검색은 기준 없이 아무렇게나 그룹별 세팅이 되어있는 상태였습니다.
또한 메인제품의 경우에도 키워드 확장 없이 스마트스토어 제품 명으로 소재 단일 등록 되어있는 상태였습니다.
또한 게재지면과 관리도 전혀 없었으며 제외 키워드 설정도 안되어있는 상태였으며
캠페인별, 광고그룹 별로 일 예산또한 설정되어있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 개선점 도출 :
모든 광고를 off시키고 세팅을 처음부터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관리에 용이하도록 제품 카테고리별로 그룹핑을 진행하였으며
노출 지면 관리와 예산설정을 진행하였으며 제외키워드 설정또한 상시적으로 설정 진행중입니다.
- 운영 현황 :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과 함께 인지도, 브랜딩을 위한 DA광고를 추천드렸으며
네이버 월100만원, 메타광고 200만원으로 운영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다음번엔 해당 브랜드의 성과 개선 사례로 돌아오겠습니다.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1팀
정원준 마케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