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1팀 정원준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생활용품업종 H사의 문제점 분석과
그를 기반으로하여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었던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생활용품업종 H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월예산 : 400만원
- 운영 매체 : 네이버SA
- KPI : 구매 전환률 증대
- 집행전 문제점 :
이관 전 구매 전환이 일어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메인 주력 상품들을 비싼 입찰가로 상순위 노출 시키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월 예산을 1000만원 넘게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ROAS 60~70%대로 무분별하게 광고 집행중이었으며 게재지면 관리도 전혀 없었습니다.
또한 자사명 키워드를 잡기위한 제외 키워드 설정 이외의 다른 제외키워드 세팅은 없었으며
캠페인별, 광고그룹 별로 일 예산또한 설정되어있지 않은 상태였기에 대부분의 광고비가
무의미하게 소진되어 광고비 누수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 개선점 도출 :
모든 광고를 off시키고 세팅을 처음부터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관리에 용이하도록 제품 카테고리별로 그룹핑을 진행하였으며
노출 지면 관리와 예산설정을 진행하였으며 제외키워드 설정또한 상시적으로 설정 진행중입니다.
또한 스마트스토어에서 광고 진행중인 모든 제품을 벌크그룹을 생성하여 최저 입찰가로 등록, 집행하였습니다.
- 운영 현황 :
게재지면 관리와 제외키워드 등록을 통해 누수되는 광고비를 막을 수 있었고
기존에 무분별하게 집행되던 광고를 줄여 예산을 설정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2주간 운영 결과 ROAS 60~70%대에서 120%대로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짧은 기간동안이기에 유의미한 데이터가 아니라고 여기기며
계속해서 브랜드의 퍼포먼스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다음번엔 해당 브랜드의 성과 개선 사례로 돌아오겠습니다.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1팀
정원준 마케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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