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디바이스 업종 P사 성과 개선 사례

정원준 마케터
2025-09-09
조회수 :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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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1팀 정원준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뷰티 디바이스 업종 P사의 문제점 분석과
그를 기반으로하여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었던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뷰티 디바이스 업종 P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월예산 : 200만원
- 운영 매체 : 네이버SA
- KPI : 구매 전환률 증대
- 집행전 문제점 :
이관 전 모든 상품들을 무분별하게 광고 집행중이었으며 게재지면 관리도 전혀 없었습니다.
또한 자사명 키워드로만의 고객 유입으로 구매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엇으며
캠페인별, 광고그룹 별로 일 예산또한 설정되어있지 않은 상태였기에 대부분의 광고비가
무의미하게 소진되어 광고비 누수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 개선점 도출 :
모든 광고를 off시키고 세팅을 처음부터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스마트스토어 제품명으로만 광고 등록되어 키워드 확장이 이루어지고있지 않은 상황이었기에
그룹핑을 통한 키워드 확장으로 전환키워드 발굴을 기대하였습니다.
- 운영 현황 :
게재지면 관리와 제외키워드 등록을 통해 누수되는 광고비를 막을 수 있었고
기존에 무분별하게 집행되던 광고를 줄여 예산을 설정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2주간 운영 결과 ROAS 1,000%대로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짧은 기간동안이기에 유의미한 데이터가 아니라고 여겨집니다.
계속해서 브랜드의 퍼포먼스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1팀
정원준 마케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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