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업종 M사 성과 개선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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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원준 마케터
2025-09-16

조회수 :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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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1팀 정원준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생활용품 업종 M사의 문제점 분석과

그를 기반으로하여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었던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생활용품 업종 M사는 생활용품 뿐 아니라 핸드워시, 샴푸, 풋 케어 등 일부 뷰티업종의 제품까지도

함께 판매하며 여러 브랜드를 동시 운영중입니다.

생활용품 업종 M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월예산 : 300~400만원

- 운영 매체 : 네이버SA

- KPI : 구매 전환률 증대


- 집행전 문제점 :

이관 전 모든 상품들을 무분별하게 광고 집행중이었으며 게재지면 관리도 전혀 없었습니다.

또한 자사명 키워드로만의 고객 유입으로 구매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엇으며

별도의 다른 키워드 확장은 전혀 없는 상태였습니다.

캠페인별, 광고그룹 별로 일 예산또한 설정되어있지 않은 상태였기에 월 1,000만원 넘은 광고비가 무분별하게 지출되고 있었습니다.


- 개선점 도출 :

 모든 광고를 off시키고 세팅을 처음부터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스마트스토어 제품명으로만 광고 등록되어 키워드 확장이 이루어지고있지 않은 상황이었기에

그룹핑을 통한 키워드 확장으로 전환키워드 발굴을 기대하였습니다.


- 운영 현황 :


게재지면 관리와 제외키워드 등록을 통해 누수되는 광고비를 막을 수 있었고

기존에 무분별하게 집행되던 광고를 줄여 예산을 설정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2주간 운영 결과 ROAS 60%대에서 100%대로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브랜드의 퍼포먼스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1팀

정원준 마케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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