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떨어지면 건강기능식품 수요는 올라갑니다. 건기식 온라인 마케팅 이렇게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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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원준 마케터
2025-11-07

조회수 :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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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정원준 AE입니다.

본격적인 겨울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면역력 저하, 피로감, 잦은 감기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인데요.

오늘은 이런 계절적 특성을 잘 활용해 건강기능식품 업종이 어떻게 마케팅을 준비하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겨울철은 ‘면역력’, ‘감기예방’, ‘비타민’, ‘홍삼’, ‘유산균’ 같은 계절 키워드 검색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제품명 + 계절형 키워드를 함께 운영하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겨울철 면역력 선물’, ‘감기 걸리기 전에’, ‘추운 날 피로회복’, ‘부모님 홍삼 선물’

이런 식으로 계절 니즈 중심의 키워드를 활용하면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리뷰 이벤트를 통해 실제 소비자들의 생생한 후기와 사진 리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기식은 ‘효과’와 ‘신뢰’가 핵심이므로, 후기 수가 곧 전환의 지표가 됩니다.


2.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

메타 광고는 겨울 시즌 ‘건강관리 관심층’ 타겟을 공략하기에 가장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예를 들어,

‘영양제’, ‘비타민’, ‘건강관리’, ‘면역력’ 관련 콘텐츠를 소비하는 20~40대

부모님 선물을 고민하는 30~40대 직장인

이런 세그먼트를 타겟으로 설정하면, 관심 기반 타겟팅으로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짧은 영상 콘텐츠나 카드뉴스 형식으로

“올겨울, 당신의 면역력 준비됐나요?”
“감기보다 무서운 피로, 지금부터 챙기세요.”

와 같은 감성형 문구를 활용하면 시즌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바이럴 마케팅

겨울철 건강기능식품은 효과 + 신뢰가 가장 큰 구매 결정 요인입니다.
따라서 광고보다는 실제 경험담 중심의 콘텐츠가 강력하게 작용합니다.

건강관리, 육아, 직장인 피로회복, 시니어케어 등 관련 커뮤니티에 자연스럽게 녹여내거나,
헬스 유튜버·영양 관련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겨울철 면역관리 루틴’, ‘감기 안 걸리는 비결’ 등의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면
소비자 공감과 신뢰를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겨울은 건강기능식품 매출의 비수기가 아닌, 오히려 수요가 폭증하는 성수기입니다.
계절별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읽고,
검색광고–메타–바이럴을 유기적으로 연결한다면
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는 절호의 시기입니다.

건기식 광고에 대해 더 전문적인 컨설팅이나 효율 개선 방안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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