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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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수하세요
- AMPMGlobal
-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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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준수한 마케팅
MZ세대 마케팅 공략법 편
- 잠깐!
- 준수하세요~
- 이 글을 읽는 당신은 MZ세대이십니까?
- MZ세대는 밀레니얼 세대 와 Z세대를 뜻하는데요
- 통상적으로 1981년(44세) ~ 2009년(16세)까지를 뜻합니다.
- 예측불허하고, 럭비공처럼 어디로 튈지 모르는 MZ세대를
- 효과적으로 공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 MZ세대 마케팅 공략법... 준수한 마케팅으로 만나보실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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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Z세대 특징 요약
- 1.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다 > 집중력이 짧다
- 2. 개인의 취향, 사생활 중요 > 특정 브랜드 진입장벽 낮은 편
- 3. 수평적 문화 선호
- 4. 복잡함보다는 편리함, 간편함 선호
- 5. 전화보다 문자 선호
- 6. 플렉스 문화 (자랑하고 뽐내는 문화)
- 7. 후기에 따른 강한 구매 성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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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MZ세대 마케팅 전략
- 1. 숏폼 활용
- : SNS 플랫폼에 많은 시간 투여
- : 짧은 콘텐츠를 통해 간결하고 빠른 정보 확인
- : 예) 유튜브 쇼츠, 인스타 릴스, 틱톡 등
- 2. 도파민 중독
- : 흔히, 도파민의 민족이라고도 칭함
- : 더 자극적이고 더 매력적인 콘텐츠, 이벤트 기획 필요
- : 예) 7월달 7% 할인 => 8월달 8% 할인
- 3. 플렉스 문화
- : 과거와 다르게 SNS를 통해 스스로를 뽐내고 자랑하는 문화
- : 불과 2~3년 전 비용을 의식하여 플렉스하는 문화에서
- 현재는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자랑하고 싶은 욕구가 더 큰 세대
- : 예) 과거 - 100만원 짜리 신발 구매 후 SNS 자랑
- 현재 - 친환경 물품 구매 후 SNS 자랑
- 4. 다양한 경험 추구
- : 새롭고 재밌는 경험을 원하는 MZ세대
- : 과거의 유행이 재생산되는 사회적 현상 > Y2K 문화 / 레트로 + NEW = 뉴트로 등
- : 자신이 경험해보지 못한 것에 거리낌이 없는 세대 (진입장벽이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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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성공 사례 공유 (DB업종)
- 1.DA 소재 B급 감성 활용
: 경쟁사 분석 결과, 세련되고 입체미가 풍부한 소재들로 구성
: 경쟁사 대비 소재 경쟁력이 떨어진다고 판단, 새로운 방안 모색
: 손으로 쓴 듯한 글씨체와 단순한 문구("돈 많이 벌어요") + 아무것도 없는 배경
1-1 결과
: 경쟁사 레퍼런스를 통해 제작된 소재와 B급 감성 A/B테스트 진행
: B급 감성 소재에서 약 4배 이상 차이나는 전환수
2. 소재 내 연락창구 필수 기입
: SNS 특성상 광고가 빠르게 넘어가는 것이 특징
: 전화문의 혹은 카카오톡 오픈채팅 QR코드 삽입
: 언제 어디서든 연락이 가능한 구좌 필수 기입 추천
3. 행동 유도
: 지금 클릭시, 혹은 저장시 추후 혜택 제공 등의 내용 기재
: DB업종의 경우 실시간으로 DB를 남길 수 있는 창구 활용(예: 메타 잠재고객 인스턴트 양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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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다만, 정답에 근접하기 위한 방식이 존재할 뿐입니다.
흔히 알고 있는 매체(네이버, 메타, 유튜브 등) 뿐만 아니라
- 예상치 못한 매체(틱톡, 당근, 핑크다이어리, 에브리타임 등)에서 핫한 반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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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
아쉽게도 오늘의 준수한 마케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MZ세대의 특징와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을까요?
리소스는 줄이고 효율은 높이고 싶은 광고주분들은
준수한 드라마를 꼭 실천해보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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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 js071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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