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창업, 어떻게 홍보해야할까?
안녕하세요. 유지수 AE 입니다.
창업 프랜차이즈 업종은 대부분 확고한 니즈가 있을 때,
주로 찾아보는 업종인 거 많은 광고주분들이 알고 계실거에요.
그 중, 대표적인 음식점 창업 업종이
효과적으로 네이버 파워링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오늘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는 한국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포털사이트로,
이용자 수가 많고, 연령대도 다양하게 분포가 되어 있어서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인 만큼!
노출이 이루어지기 쉽겠죠?
그 중, '네이버 파워링크'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해당 키워드에 관련된
광고주들의 사이트를 상단에 표시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창업 니즈가 있는 분들이 본인의 니즈에 맞게 검색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해당 키워드를 필요로 하는 우리의 소비자 타켓의 사이트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으로 우리의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게 된답니다.
그렇다면 이 네이버 파워링크를 조금 더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세부 키워드에 공을 들여라!
키워드로 노출되는 광고인 만큼, 세부 키워드 하나 하나로
노출도가 결정되기 때문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피자 창업' 이라는 키워드만 설정했을 경우, 우리의 브랜드가 노출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하지만 "가맹비 없는 피자 창업", "매출 높은 피자 창업" 과 같이 세부적으로 키워드를 정해두었다면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검색했을 때 노출될 확률이 조금 더 높겠죠?
2. 입찰가를 처음부터 높게 설정하지 않기!
입찰가를 높게 설정하여 맨 위에 노출시킨다고 꼭 좋은 방법이 아니라는 사실!
물론 입찰가를 높게 설정하면, 최상단에 노출되겠지만
키워드에 맞는 효율적인 입찰가가 아닐 확률이 높겠죠?
그렇기 때문에 높은 입찰가에서 점차 가격을 내리는 방법
혹은 낮은 입찰가에서 점차 가격을 올리는 방법으로
해당 키워드에 맞는 최고의 효율이 나오는 입찰가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확장소재 이용하기!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제목과 설명을 넘어서
다양한 확장소재가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추가 제목, 설명, 서브링크, 가격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등
다양한 확장소재 중에 자사 브랜드의 장점을 잘 녹여낼 수 있는 확장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이해가 조금 어려우신 광고주분들을 위해 몇 가지 예시를 가져왔습니다.
1) 서브링크형 확장소재
DB를 받기 위해 창업문의 페이지 바로가기, 혹은 창업소개 페이지로 연동이 되어 있으면
클릭률이 더욱 올라가겠죠?
2) 홍보문구 확장소재
요식업 창업을 위해 브랜드에서 지원해주는 부분이 있다면
'가맹비 지원, 교육비 ZERO'와 같은 포인트를 확장소재에 기재하여
소비자들에게 눈길을 끌 수 있겠죠?
이렇게 2가지 예시를 들어보았는데요.
해당 방식으로 확장소재를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노출 및 전환률을 높일 수 있답니다.
이렇게 오늘은 음식점 창업 업종에서의
파워링크 최대로 활용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키워드 설정, 입찰가 설정, 확장소재 활용이 어려우시거나, 혹은 파워링크에서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유지수 AE에게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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