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역시즌 마케팅 타이밍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AE 입니다.
혹시 여름에 패딩을 세일해서 팔고
겨울에 여름 시즌 옷을 판매하는 것을 보신적이 있나요?
나중에는 아예 여름에 패딩을 하고 겨울에 여름옷을 사는게
현명하다는 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를 “역시즌 마케팅 “ 이라고 하는데요
역시즌 마케팅이란?
여름시즌 옷을 겨울에, 겨울시즌
옷을 여름에 판매하는 전략입니다.
재고를 빠르게 소진하고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필요한
상품을 판매하며 비수기에 매출을 증대 시킬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고물가 시기에서는 이 역시즌 마케팅이 중요해지고있는데요
왜 중요한 마케팅인지 , 또한 이를 어떻게 활용해야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출처: 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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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즌 마케팅 장점
1] 효율적인 재고 관리
역시즌 마케팅은 기업들이 기존 가지고 있는 재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음 시즌의 신상을 출시하기전, 이전 시즌의 재고를 빠르게 소진할 수 있습니다.
2]매출 증가
비수기동안의 매출을 늘릴수 있게 도와줍니다.
일반적으로 여름철이나 겨울철에는 패션 비수기인데 ,
이 시즌에 역시즌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게 된다면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상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이를 통하여 비수기에도 매출을 늘리며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3]소비자가 느끼는 혜택
소비자들은 역시즌에 겨울철 비싼 패딩이나 코트등을 여름에 반값정도의 가격이나
반값이하의 가격으로 구매하게 된다면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혜택들이 고객들의 브랜드 만족도를 높이고 충성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출처: SSG.COM
홈페이지
고물가 시대에서의 역시즌 마케팅
고물가 시대에는 소비자들이 가격 대비 품질을 중요시하게 되며 ,
역시즌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더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들에게 많은 가성비 높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
역시즌 마케팅을 앞당기고 있습니다.
이처럼 역시즌 마케팅은
기업에게는 효율적인 재고 관리와 매출을 증대 시키고,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소비에 좋은 품질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처럼 오늘은 역시즌 마케팅을 알아보았습니다.
역시즌 마케팅은
앞으로도 계속될 고물가 시대에서는
브랜드 신뢰도와 충성도를 쌓고,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방면에서
좋을것 같습니다.
역시즌마케팅이나 다른부분 중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이상 이혜지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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