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배너광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TIP

작성자 김경연
작성일 2025.06.18
조회수 74




카카오모먼트 배너광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TIP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김경연 마케터입니다 : ) 








오늘은 노출율을 높여서 브랜딩 효과를 탁월하게 낼 수 있는 


카카오 모먼트 광고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 모먼트는 카카오에서 운영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 플랫폼을 말합니다.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다음 / 카카오페이지 / 프리미엄 네트워크 서비스 지면 등

카카오의 핵심 서비스와 제휴된 많은 네트워크 지면에 다양하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전국민이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인만큼,

대규모의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모먼트는 노출에 아주 탁월한 매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에서 확보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한 타켓팅 설정이 가능하고, 

다양한 오디언스 설정을 통해서 최적화 된 타켓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유형> 



카카오 모먼트에서는 총 6가지 집행 가능 상품이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팅탭 상단에 노출되는 메가트래픽 지면으로 

채팅목록에 들어가기만 하면 노출 되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 와 노출 극대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미지와 간결한 텍스트만으로 이루어져있어 접근성이 높고,

다양한 랜딩페이지로 연동되어서

소비자의 매끄러운 행동 유도가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 서비스와 제휴 매체에 이미지/배너 형태로 노출됩니다. 







동영상 광고 





카카오 프리미엄 콘텐츠 영역에 동영상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로 

강력한 브랜딩 효과가 있습니다. 







채널 메시지 




카카오톡 채널 친구에게 메시지 형태로 직접 광고를 전달 하는 형태로,

CRM(고객 관계 관리)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프로모션, 시즌 이슈, 이벤트 할인 등과 같은 내용을 지속적으로 발송하면

고객과의 지속적인 접점을 유지하고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쇼핑광고 & 상품 카탈로그






상품 정보를 카카오톡&쇼핑지면에 노출하는 광고









카카오는 다양한 연령층이 매일같이 사용하는 접근성이 아주 높은 서비스인만큼 


노출과 도달에 탁월하다고 매체라고 말씀 드렸는데요! 




이러한 장점을 살려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운영 TIP! 



카카오 모먼트 광고는 사용자들이 접속만 해도 확인할 수 있는 노출율이 높은 광고다 보니 

노출수 대비 클릭율은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간결한 DA와 카카오의 UI가 익숙해진 소비자들에게는 

광고 노출 -> 랜딩페이지 연결의 흐름은 자연스러울 수 있어도 

노출 수 대비 도달율은 적을 수 있다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고관여 상품은 다른 매체보다 카카오모먼트 광고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구매여정이 복잡하고, 다른 제품과 수많은 비교를 통해 구매를 결정하게 되는 고관여 상품은 

그만큼 더 노출하고, 소비자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인지할 수 있을 때까지 계속해서 노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로 소비로 이어지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브랜드 인지도를 쌓으면 검색광고를 통해서 재유입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나 보험/교육 업종과 같은 DB 업종도 


지역 기반 타켓 설정&리타켓팅을 할 수 있는 특성과 접근성이 높다는 점을 장점을 활용해


[신규 모수 확대]를 목표로 잡고 광고를 운영하면 높은 광고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모먼트 배너광고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양한 노출 지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업종별로 활용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매체입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카카오 모먼트 광고 관련하여 1:1 맞춤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번호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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