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건강기능식품)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작성자 윤태희
작성일 2025.06.20
조회수 4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윤태희 AE입니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건강을 위해서나 미용을 위해서, 또는 활력 증진을 위해

비타민, 아르기닌, 콜라겐, 오메가3 등등 건강기능 식품을 자연스레 찾게되고, 섭취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은 어떤 걸 보고 건강기능식품. 즉 건기식을 고르는 요소가 어떻게 되는지와 어떻게 해야

자사의 식품이 소비자의 눈에 들어오고 잘 팔리게 될 지를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는 무엇을 보고 식품을 선택할까요?



1.     건강기능식품 문구/ 인정 마크 확인



건기식 식품을 판매하는 경우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건강기능식품인증마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인증마크는 해당 제품이 특정 건강기능을 가진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았다는 것을 의미하는 마크입니다.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평가를 받고 통과해야만 인증마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인증마크가 있는 식품은 없는 식품에 비해 아주 높은 신뢰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과대광고가 아닌 식품의 성능 및 실질적인 효과






건기식 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식품의 첨가물을 확인하며 식품의 효과를 기대하고 구매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그로성 과대광고를 할 시에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과대광고가 아닌

있는 그대로의 성능을 나타낼 수 있어야 합니다.

 


과대광고로 일시적인 구매전환을 일으킨다 한들 광고처럼 효과를 보지 못한 소비자층은 진짜 후기를 올릴 것이고 그대로 비수로 날아오게 될 것입니다.

 



3.     제품의 이벤트



식품,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소비자는 다다익선을 좋아합니다. 하물며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의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초기 제품의 홍보를 위해 1+1 이벤트 또는 2+1이벤트를 활용하여 신규유입을 늘리는 것입니다.

 


이벤트를 추천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한번 사고 마음에 들었다면

이제부터 장기적인 고객이 되어주는 것입니다.

 



   , 이 방법은 자사의 제품의 믿음이 있는 대표님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소비자가 무엇을 보고 건강기능식품을 고르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는데요

 



다음 편에서는 이어서 광고주님들이 어떻게 해야 자사의 식품이 소비자의 눈에 들어오고 잘 팔리게 될 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MPM글로벌 윤태희AE

02-6049-4156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성과로 대답해드리는 믿을 수 있는 마케터

더 이상 광고에 힘쓰지마세요. 
그 힘 제가 실어드리겠습니다.

한번 시작한 건 끝까지  해내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sclaudia@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