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ROAS

작성자 강진수
작성일 2024.04.12
조회수 6

"ROAS" (이)란?

‘캠페인 비용 대비 캠페인 수익’을 의미하는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 수익률)는 온라인마케팅에서 중요한 핵심성과지표(KPI)입니다. ROI(투자수익률) 원칙에 따라, ROAS는 개별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을 보여주며, 전체 마케팅 전략, 개별 캠페인, 타겟팅, 광고 수준에서 계산이 가능하여 광고 전략의 성과 측정 및 방향 결정의 주축이 됩니다.
# ROI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온라인 광고 E-커머스 업종 전문 마케터 강진수

온라인 광고 마케터는 광고 관리와 운영만으로 브랜드 퍼포먼스를 낼 수 없습니다.

브랜드(쇼핑몰)의 컨셉과 홈페이지 컨디션, 메인 상품과 서브 상품의 파악, 이벤트와 주 타겟층 설정 등

자사의 전반적인 이해도와 관심이 높아야 결국 만족스러운 성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무엇보다 광고주님과의 꾸준한 소통과 다각적인 보고서 분석을 통해 광고에 접근해야 하고,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과 분명한 목표설정으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해야 합니다.

 

저는 국내 84곳 각종 대기업, 중소기업 마케팅을 진행하였고 해당 업체들을 통해 

광고수익률 ROAS 400%에서 1,500%이상까지 성장시켰습니다.

 

"맡겨만 주신다면 개선된 광고수익률을 꼭 보여드리겠다!" 고 호언장담하는 마케터보다는,

현실적인 업종의 광고상황을 파악하고 제대로 된 마케팅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댓글

0

이전글
ROI
2024.04.12
다음글
시장조사
2024.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