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AI매니저 스마트스토어에서 전환추적이 가능하다고? (창업번외편)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오늘은 DA중에 META(인스타, 페이스북)쪽을 분석하려합니다.
기본적으로 DA광고를 설명한 글은 밑에 첨부할게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9&ae=choijw
1. META의 특징
1. 소재가 좋아야한다.
DA광고의 일종이니까 우선 소구점을 잡아 기가막힌 문구로 소재제작을 해야합니다.
2. A/B테스트 진행이 가능하다
광고세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효율이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메타광고는 첫 7일간의 머신러닝이 향후의 효율을 결정한다는 말도 있으니 첫 7일간에 ab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방안을 찾으시길 바래요
3. 광고 일정관리가 가능하다
프로모션별 일정이 다를 수도 있어서 일정에 맞게 광고를 맞춰 세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4. 데이터분석이 용이하다
데이터분석이 용이해서 효율을 높이는 것도 맞지만 우선 데이터량이 어느정도 쌓이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데이터를 참고해서 광고할 수 있느니 무조건 이득이에요
5. 트렌드반영을 잘해야한다
메타는 연령대가 낮은편(10~30대)이기 때문에 트렌드에 민감합니다. 소재제작이나 문구를 밈을 참고하거나 소구점을 만들어 진행하시는게 좋아요
6. 리타게팅이 좋다
리타케팅이 저는 퍼포먼스마케터가 정말 대표님들에게 제대로된 광고효과를 줄 수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메타(인스타, 페이스북)광고는 그런 측면에서 정말 좋은 매체입니다. 하지만 리타게팅이 효과적이려면 1만정도의 유입량을 가진 홈페이지들이 효과적으로 데이터관리가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광고하시는 분들은 리타게팅으로 퍼포먼스를 올려보세요.
앞서 EC업종은 자사몰을 운영하는게 고객을 모아서 광고효율을 높이는데 좋다고 말씀드린바 있어요. 픽셀이나 스크립트 등 링크에 붙여서 게시하게 되면 우리는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게 됩니다. 데이터 기반으로 광고하지 않으면 본인은 20대 남성을 타겟으로 사업을 하고있었지만 사실은 30~40대 고객의 취향에 맞아 매출이 더 일어났을 수도 있습니다. 잘못된 타겟으로 광고를 집행했는데 광고비 누수는 물론이고 얼마나 더 매출이 일어날 수 있었을까요?
광고를 효율적으로 하지않는 것은 기회비용을 갖다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META는 정말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우선 자사몰에 픽셀설치가 가능해서 데이터관리가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그럼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이미 사업세팅 스마트스토어로 다 했는데 난 할거없네? 에이 안사'
이러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원래는 타케팅이 안되서 매체효율은 반도 안가져가는 것인데 이제는 스마트스토어 내부에서 픽셀관리가 가능합니다.
그 방안은.....
2. 메타 구매전환 추적 AI 매니저
1. 검증된 구매전환 데이터
2. 메타 광고 시스템 100프로 사용가능
3. 머신러닝 고도화
4. A/B테스트 가능
5. 월광고리포트
메타광고도 스마트스토어에서 이제 픽셀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문제였던 리타게팅이 가능해지는 거죠.
저는 3만원 비용보다 광고효율이 더 오를거라 봐요.
스마트스토어는 효과적으로 데이터관리가 힘들다!
라는 고민을 가지셨던 분들은 메타AI매니저 사용하셔서 전환추적 시도해보셔요!
오늘은 자사몰, 스마트스토어 사용하시는 분들모두에게 도움되는 글이었는데요.
지난 작성글은 자사몰 vs 스마트스토어 창업새내기는 어떤 선택을 해야하나? 에 대한 내용이었어요. 밑에 참고하시고
창업새내기들을 위한 글들 다 정리해놨어요. 한번씩 보셔요!
오픈마켓 vs 자사몰 창업새내기는 어떤 선택을 (창업 번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36&ae=choijw
창업새내기를 위한 조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79&ae=choijw
학원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SA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98&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DA (GFA vs NOSP비교분석) (2-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4
창업새내기는 어떤 DA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GDN, 메타, ADN 비교분석) (2-2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9&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3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26&ae=choijw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