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DN 파헤치기 (활용편)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구글 GDN 기본편으로 타겟팅과 입찰 방식에 대해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구글 GDN 집행 경험을 삼은 꿀팁을 대 공 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주저하지 않고 들어갈게요!
1. 리사이징
배너 소재 제작할 때 가장 번거로웠던 게, 사이즈별로 각각 다시 제작해야 한다는 점이었는데요.
구글 GDN은 노출 지면에 따라 자동 리사이징되어서 나가기 때문에 리소스가 덜 든다는 점에서 아주 편리합니다!
구글 자체에서 노출이 가장 적합하게 되는 크기로 맞춰지기 때문에 오히려 직접 리사이징했을 때보다 배너 소재가 보기 편안하기도 하니, 리소스 절감과 더불어 큰 장점인 것 같아요.
2. 구글 애널리틱스 (웹 로그 분석)
아무래도 광고를 집행하면 가장 중요한 건 데이터를 확인하는 능력입니다.
그럴 땐 특히 구글 웹 로그 분석 서비스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해 나가야 하는데요.
효율적인
소재는 어떤 것인지, 어디서 유입이 되는 건지 알아야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게
됩니다.
때문에 애널리틱스를 보면서 광고 캠페인을 변경하시거나 입찰가를 낮춘다거나 등의 개선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GDN 세팅 후 주의할 점!※
1. 키워드 캠페인 과금 주의
키워드 캠페인에서 간혹 일일 예산 한도 금액보다 더욱 과금 되는 경우가 있어 꼭 수시로 확인을 해줘야 합니다.
단독 키워드 캠페인 뿐만 아니라 다른 캠페인과 묶어서 설정을 하셨더라도 과금이 될 우려가 있으니 주의 해주세요!
2. 너무 많은 타겟팅은 금지
또한 타겟팅을 한번에 많이 걸게 되면 광고 범위가 훅 좁아 지기 때문에 노출이 되지 않을 우려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한 두개정도만 설정해두시는 걸 추천 드리고 여러 개를 동시에 사용하기 보다는, 광고 그룹을 여러 개 설정해서 타겟 별로 그룹을 나누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지난 번에 이어 구글 GDN 활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관련 추가 문의 사항이나 광고 상담은 02-6049-4237 혹은 ksymm@ampm.co.kr로 언제든지 주세요!
지금까지 퍼포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권소영 AE의 놀라운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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