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DN 파헤치기 (활용편)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06.18
조회수 286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구글 GDN 기본편으로 타겟팅과 입찰 방식에 대해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구글 GDN 집행 경험을 삼은 꿀팁을 대 공 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주저하지 않고 들어갈게요! 



1. 리사이징 


배너 소재 제작할 때 가장 번거로웠던 게, 사이즈별로 각각 다시 제작해야 한다는 점이었는데요.



구글 GDN은 노출 지면에 따라 자동 리사이징되어서 나가기 때문에 리소스가 덜 든다는 점에서 아주 편리합니다!



구글 자체에서 노출이 가장 적합하게 되는 크기로 맞춰지기 때문에 오히려 직접 리사이징했을 때보다 배너 소재가 보기 편안하기도 하니, 리소스 절감과 더불어 큰 장점인 것 같아요. 




2. 구글 애널리틱스 (웹 로그 분석) 



아무래도 광고를 집행하면 가장 중요한 건 데이터를 확인하는 능력입니다.


그럴 땐 특히 구글 웹 로그 분석 서비스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해 나가야 하는데요. 


효율적인 소재는 어떤 것인지, 어디서 유입이 되는 건지 알아야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게 됩니다.


때문에 애널리틱스를 보면서 광고 캠페인을 변경하시거나 입찰가를 낮춘다거나 등의 개선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GDN 세팅 후 주의할 점!※


1. 키워드 캠페인 과금 주의 


키워드 캠페인에서 간혹 일일 예산 한도 금액보다 더욱 과금 되는 경우가 있어 꼭 수시로 확인을 해줘야 합니다. 


단독 키워드 캠페인 뿐만 아니라 다른 캠페인과 묶어서 설정을 하셨더라도 과금이 될 우려가 있으니 주의 해주세요! 



2. 너무 많은 타겟팅은 금지


또한 타겟팅을 한번에 많이 걸게 되면 광고 범위가 훅 좁아 지기 때문에 노출이 되지 않을 우려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한 두개정도만 설정해두시는 걸 추천 드리고 여러 개를 동시에 사용하기 보다는, 광고 그룹을 여러 개 설정해서 타겟 별로 그룹을 나누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지난 번에 이어 구글 GDN 활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관련 추가 문의 사항이나 광고 상담은 02-6049-4237 혹은 ksymm@ampm.co.kr로 언제든지 주세요! 




지금까지 퍼포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권소영 AE의 놀라운 인사이트▼

구글 GDN 파헤치기 (기본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28&ae=ksy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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