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세팅은 완벽한데 왜 노출이 안 되지? 그 의문을 모두 답변해드립니다!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5.07.18
조회수 3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광고 진행 시, 열심히 다 세팅을 했는데 왜 노출이 안되는지에 대한 경우와 이유를 정리했습니다


🔍 “광고 세팅은 완벽한데 왜 노출이 안 되지?”
분명 열심히 광고 세팅을 했는데, 내 광고가 보이지 않는다면?
이건 나만 모르는 게 아닙니다. 많은 광고주분들이 겪는 네이버 광고의 노출 문제,
지금부터 그 핵심 이유와 해결 방법을 정리해드립니


1. 다차원 보고서 상 키워드 보고서에서 나오는 '-'하이픈 의 의미
1) '-'의 의미는 확장 검색을 통해 노출 및 구매가 발생을 의미합니다
즉, 네이버 쇼핑검색처럼 광고 구좌가 아닌, 리타깃팅 또는 자연지면에서 전환이 발생한 간접전환을 의미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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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해당 검색어의 비율이 높거나 간접전환이 높다? 그렇다면 저는 지금 당장 리타깃팅에 아주 탁월한 GFA를 활용하실 타이밍이라고 생각됩니다
GFA의 가장 큰 장점인 카탈로그 기반의 리타깃팅은 직접전환에서 이탈된 우리 고객 모수들을 확실하게 끌어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검색광고와 성과형배너매체에서 어떤 캠페인 조합으로 운영해야 할 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문의처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이렇게 키워드가 없는 검색결과에 노출을 원하지 않다면? 별도의 선택을 통해 키워드 검색 시에만 노출되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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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이버 검색광고 상 광고그룹 탭 > 제외키워드 탭
2) [검색어 없는경우광고노출제외] 를 '사용'으로 설정



2. 쇼핑검색광고 세팅했는데 노출이 안되는 이유
가장 먼저, 노출진단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경로 :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상단의 도구 > 광고노출진단 > 쇼핑검색 (노출현황보기)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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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검색했을때 문제가 없다면 24시간 내로 정상적으로 노출되지만, 혹시 다음처럼 4가지 사유가 나왔다면 그 해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사유1. 광고 대상 키워드가 아님
> 광고대상키워드는 쇼핑에서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있기에 이용자 반응 및 연관도에 의해 노출여부는 언제든 변경될수있으니, 이후 다시 조회해주세요.


사유2. 광고노출 가능 카테고리가 아님
>모든 광고는 내가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설정한 카테고리에 맞춰 상품 카테고리가 정해지므로, 광고 시에도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키워드가 동일한 카테고리인지 확인이 필수
>순위가 높은 카테고리일수록 연관도 점수가 높습니다.
> 각 키워드에는 노출가능한 카테고리가 설정되어있으며, 키워드와 카테고리의 연관성을 AI가 판단하여 설정합니다.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고있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유3. 브랜드 정보 없음
>해당 소재에서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브랜드/제조사’ 항목에 정보가 누락 되어있거나 다른 브랜드명이 등록되어있는 지 확인해주세요.


사유4. 검색한 키워드와의 매칭 힌트 부족
> 상품명 내 불필요한 정보가 있거나, 브랜드/쇼핑몰명/카테고리 등 특정단어를 중복해서 사용한경우, 연관도가 낮아 네이버쇼핑에 광고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특정 단어 반복없이 상품명을 깔끔하게 작성하는것 또한 AI가 연관도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문제를 가장 빠르게 해결하고자 하신다면 연결된 대행사 파트너를 통해서 직접 문의를 넣으면 즉각적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3. 파워링크에서 확장소재를 모든 카테고리를 등록했는데, 몇개만 노출되는데요?
> 그룹단에서 설정을 안했다면, 기본적으로 성과기반 노출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 경우라면 내가 확장소재를 여러가지를 등록해도 성과가 좋은 소재들 조합으로 랜덤으로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내가 설정한 소재를 균등하게 노출해서 테스트를 하고 싶다!면 광고그룹 세팅 시 소재 노출방식을 성과기반 노출이 아닌, 동일 비중 노출로 설정해 그룹 내  모든 소재를 동일한 비중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내가 등록한 소재가 전부 노출되는 건 아닌 점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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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네이버 광고 세팅을 제대로 했다고 생각했는데도 노출이 되지 않는 이유, 그 다양한 사례와 해결 방법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오늘 알려드린 이슈 외에도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저한테 직접 연락 주시면 보다 정확하고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김가경 AE 문의  >> 02-6049-4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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