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샵/네일샵 운영 중이신 대표님이라면 꼭 확인하세요!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5.07.22
조회수 5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가경입니다


2025년 7월 24일부터 네이버 검색광고 내 플레이스광고(헤어샵/네일샵 업종)의 이미지 노출 방식에 일부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번 테스트는 광고 이미지의 노출 개수 및 순서를 조정하여 사용자 반응을 분석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광고 운영에 차질 없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 개요

  • 테스트 기간 : 2025년 7월 24일(목) ~ 2025년 7월 30일(수)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대상 트래픽 : 플레이스광고 일부 노출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 네이버 PC 통합검색

    •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 네이버 PC 지도


✅ 테스트 내용

플레이스 광고 영역 내에서 광고주의 기본 이미지 노출 방식이 다음과 같이 테스트됩니다.

▶ 기존 노출 방식

  • 이미지 구성:
    기본 이미지(최대 3개) → 스타일 확장소재(최대 3개, 등록 시) → 스타일 이미지

  • 특징: 광고주 센터 및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등록한 이미지들이 조합되어 최대 7개까지 나열됩니다.


▶ 테스트 1안: 기본 이미지 노출 수 감소

  • 변경 내용:
    기본 이미지 노출 개수가 최대 1개로 줄어듭니다.

  • 노출 순서:
    기본 이미지(최대 1개) → 스타일 확장소재(최대 3개, 등록 시) → 스타일 이미지


▶ 테스트 2안: 기본 이미지 노출 순서 변경

  • 변경 내용:
    기존보다 기본 이미지가 뒤쪽에 노출됩니다.

  • 노출 순서:
    스타일 확장소재(최대 3개, 등록 시) → 스타일 이미지 → 기본 이미지(최대 3개)


예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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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 시 참고 사항

광고 이미지의 시각적 배치와 개수는 클릭률 및 전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입니다.
이번 테스트 기간 중 변화가 감지될 수 있으니, CTR(클릭률) 등 주요 지표를 유심히 모니터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타일 확장소재나 스타일 이미지 등록을 통해 노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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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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