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틱톡광고? 배너매체 고민중이라면 이 조합,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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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경 마케터
2025-08-11

조회수 :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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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건기식 전문 마케터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건강기능식품 또는 건강보조식품을 판매하시는 브랜드에서 활용해보면 좋을 배너 매체와 전략을 준비해왔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다들, 당연히 메타는 운영하고 계실 거라 예상되는데요!
저는 건기식이라면 메타를 활용해도 똑똑하게 활용해야 한다고 늘 말씀드립니다

모든 업종이 해당되지만, 건강기능식품 처럼 기능별로 제품이 나뉘어지는 상품을 판매하고 계신다면, 저는 해당 제품이 어떤 판매 채널에 적합한지를 빠르게 파악하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품별/ 판매 채널별마다 효율 제품과 매체가 있는 만큼, 만약 건기식을 메타에서 운영 중이시라면 해당 제품이 스마트스토어와 핏이 맞는지, 또는 자사몰과 핏이 맞는지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실제로 제가 운영했던 건기식의 경우에도, 스마트스토어 랜딩을 활용했는지/자사몰 랜딩을 활용했는지에 따라서 제품의 성과가 크게 차이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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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캠페인별/채널별 제품을 구분시켜 성과 관리에 신경썼을 때 성과가 나오는 업종도 건기식입니다


그리고 오늘은 메타와 함께 틱톡도 추천드렸는데요,

최근 틱톡은 주류 플랫폼으로 자리잡으면서, 많은 브랜드들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때, 틱톡은 크게 구좌 비딩형 광고, 콘텐츠형 광고로 나뉘며, 그중에서도 저는 비딩형이 어렵다면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적고 반응률이 높은 인피드 광고를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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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틱톡을 건기식 업종에 추천하는 이유는 업종 특성 상 굉장히 많은 소재필터링과 제작, 그리고 테스트가 필요한 만큼 빠른 성과 측정이 필요한데요
바로 틱톡이 빠른 성과 측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매체 특성 상 CPM비딩이 타 배너매체에 비해 저렴하며, 간접전환의 기대치가 높아 미디어믹스 목적으로 쓴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즉, 틱톡 자체 내에서 직접적인 전환율을 낮지만, 해당 틱톡을 보고 자사몰에 들어오거나, 흔적을 남겼다면 네이버든 메타로든 쉽게 리타깃팅시킬 수 있기에 간접 전환율이 높은 매체죠 틱톡은 소재 파악/테스트 그리고 타깃팅에 굉장히 용이하므로 메타에서 소재 테스트가 부담스럽다~ 하신다면 틱톡으로 선 테스트 후 >> 메타로 진행해봐도 좋겠죠?


오늘은 건기식업종이 활용해보면 좋을 배너매체의 미디어믹스를 전달드렸는데요, 
건기식 업종 외에도 소재 필터링을 많이 진행하는 업종이라면, 해당 전략을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배너 매체 전문 마케터를 찾고 계신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맞춤으로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  (김가경 AE : 02-6049-4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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